본문 바로가기

2018/09

(3)
예비아빠가 미리챙기는 출산준비물 #1, 아기태아보험 시기에 맞춰 가입하기 예비아빠 시기가 벌써 1년이 지났습니다. 돌이켜보면 적극적으로 찾아서 하기도 힘들었던거 같아요. 마음의 준비도 그렇고 뭐가 필요한지도 모르겠고, 첫아이라 경험도 없고... 두서없이 이것저것 해보면서 배운다지만 말이죠 ^^ 지금 생각해보면 잘한 것들을 손에 꼽으면 딱 생각나는 것이 건조기구입, 태아보험가입! 딱 두 가지입니다. 특히 주변 지인도 물어봅니다. 태아보험은 가입시기는 언제쯤? 얼마정도? 어떻게 해야하는지~ 간단하게 경험담 위주로 포스팅해봅니다. 태아보험의 가입시기는 언제해야하나요? 아마도 임신 소식을 듣게 된 예비아빠, 예비업마 입장에서는 아마 6~7주차 정도일꺼에요. 그리고 안정적으로 착상을 위한 시기를 지나게 된다면 약 12주가 지나고 이제는 좀 더 편안한(?) 마음으로 출산 준비를 시작하게..
아기육아용품 대여, 노원정보도서관에서 아기 장난감 무료이용하기 요즘 육아때문에 정신이 없는 쌕뽁입니다. 아기육아용품 중에 제일 중요한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아기 장난감이 있는데요. 매번 새 물건으로 사다 바쳐도 흥미가 없으시다면 바로 찬밥 신세가 되기 때문에 고민인데요. 마침 집근처에 아기 장난감을 무료로 대여가능하다 해서 방문해봤습니다. 참고로 이 곳은 주차 가능하고 기본 30분은.무료이고 초과분도 매우 저렴하니 조금 떨어진 곳에 계신 분들에게도 유용해보입니다. 저도 차량을 이용하는데요, 회원 1인당 2개의 장난감을 빌릴 수 있는데 부피가 크면 무거워서 그래요. 문 앞에 이용시간에 대해서 이렇게 표시되어있습니다. 참고로 장난감실은 노원정보도서관 지하 1층에 있어요. 대여하기 위해서는 노원정보도서관 회원이 되어야하고 그 다음에 장난감 대여회원이 되어야합니다. 도서관..
2018 신작발표! : 아이폰 Xr Xs Xs max 듀얼유심? 출시일은? 갤럭시 9시리즈가 나온지 얼마되지 않았는데 오늘 아이폰 신작을 발표했습니다. 기다렸던 아이폰9 시리즈가 아니라 아이폰Xr Xs 이라는 이름으로 발표하였습니다. 아이폰 Xr Xs Xs-max 의 차이점은? 우선 위 이미지에서 볼 수 있듯이 가격에서 구븐지었습니다. 구성품에서는 아이폰 Xr은 6.1인치이지민 lcd와 3GB 램으로 신작이리고 하기엔 다소 부족한 스펙으로 아이폰X의 se버전로 보여지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공식적인 se버전은 없기에 기존 se2버전을 기다렸던 분들에게는 아쉬움이 남게 되었네요. 아이폰 Xs는 5.8인치의 아몰레드 OLED 그리고 Xs-max는 6.5인치로 갤럭시와 갤럭시 플러스버전이 아닌 샤오미와 샤오미 미맥스의 네이밍 전략과 유사해보입니다. 전체적으로 가격 정보를 정리해보면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