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동사니글

해외친구 사귀는 가장 쉬운 방법, 펜팔

해외친구를 사귈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은 펜팔입니다. 영어펜팔이든 한국펜팔이든, 미국펜팔이든, 영국펜팔이든 글로서 사람을 만나는건 가장 쉬운 방법 같습니다.


펜팔(penpal)은 종류가 여러 가지입니다. 인터넷이 활발하기 전에는 당연히 엽서나 편지에 영어로 또는 자기나라 말로 또박또박 쓴 편지를 주고 받았죠. 



엽서



이런 엽서에다가도 안되는 영어로 마구마구 써서 보낸 적도 있었죠. 가끔씩 자기나라만의 고유한 물건도 주고받기도 했었네요. 전 고등학교 때 일본 펜팔 친구가 보내준 음악 테잎이 아직도 기억이 나더라고요.



요즘엔 인터넷의 발달로 이메일은 기본이고, 카카오톡(카톡)이나 라인, 메신저 등, 심지어는 바로 스카이프나 구글플러스 등을 이용해서 바로 화상채팅도 하고 그러는데요. 그래도 초기의 펜팔이 생겨났을 때의 마음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이 있기에 펜팔이 유지되고 있는거 같아요.



펜팔 친구를 찾기위해서는 검색사이트에서 해외펜팔이나 해외친구 등으로 검색하면 됩니다. 그래도 이 글을 보는 분들에게 코버디닷컴을 추천해드립니다.





특히 한국에 관심이 있는 해외여러 친구들이 등록되어있어 어려운 펜팔을 조금은 쉽게 해나갈 수 있는게 장점이라고 할 수 있네요. 가입에 특별한 개인정보를 입력하지 않아도 되어 이용에 편리하고요. 


모바일로도 쉽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많은 해외펜팔 친구들에게 한국도 홍보하고 해외 여러 곳에 친구도 사귀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