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공유/일반정보

KT 스트롱에그2 이용기, 와이브로 속도 간단비교

스트롱에그2를 사용한지 일주일정도 지났습니다.


한달에 만원도 안되는 비용으로 10기가 용량의 와이브로를 사용하면서 생활이 한층 업그레이드됨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저같은 경우는 3G 무제한 요금제지만 이동하면서는 일부러 스트롱에그를 가지고 다닙니다. 크기도 작아서 서류가방 한 곳에 넣고 다녀도 되고, 한번 완충으로 12시간 이상 작동이 가능하니 정말 편하더라구요.



이동 중 지하철, 버스에서 거의 끊김이 없이, LTE급 속도로 LTE 보다 끊김현상 없이 아주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러던 중 와이브로 속도가 얼마나 빠른지 궁금해졌습니다. 물론, 3G보다 빠르고, LTE에는 못미친다는 사실을 체감적으로 느끼고 있었기 때문에, 스트롱에그2 신청 목적자체가 이동 중 원활한 인터넷 사용이었거든요. 



"벤치비"라는 속도측정 어플을 설치하여 집에서 KT 3G, 와이파이, 그리고 에그 속도를 비교해보았습니다. 참고로, 집 위치는 송파구 오금동입니다. 에그가 와이브로를 이용하다 보니, 지역별, 위치에 따라 차이가 크게 나는 점 유의바랍니다.




이건 제가 쓰는 KT 3G 속도입니다.




이건 집안 와이파이 신호,




이건 스트롱에그2 신호 잡았을 때 입니다.



생각보다 집 와이파이보다는 1/4토막의 속도이지만, 막연히 3G보단 빨랐다고 생각하는 부분을 비교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약 3~4배 정도의 빠르기였으니, 애용하지 않를 수 없네요. 다른 궁금한 점 있으면 최선을 다해서 답변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