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TIP

티스토리 본문 상단/하단에 애드센스 삽입하기

티스토리 블로그 하시는 분들 중에 구글 애드센스 안하시는 분은 없을꺼라 생각됩니다. 구글 광고를 통해서 수익을 얻기 위해서는 티스토리 블로그 안에 애드센스를 삽입해야 되는데요. 이 중에 가장 기본이 되는 본문의 상단, 하단에 구글 광고 삽입하는 방법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상단에 애드센스 삽입


가장 많이 사용하는 애드센스 삽입 방식은 300*250, 또는 336*280 사이즈의 광고를 두 개 나란히 배치하거나, 또는 300*250, 336*280 하나를 배치하고 링크형 애드센스를 위 아래에 배치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어느 것이 좋다라고는 꼭 집어 말하기 어렵습니다. 본인의 블로그가, 또는 컨텐츠가 어떤 상황에서 최적화 되어있는지에 따라 다르기 때문입니다.



<상단 두개 배치>



<상단 300*250, 바로 아래 428*15>


티스토리 블로그에 애드센스를 삽입하기 위해서는 애드센스 홈페이지에서 광고 코드를 가져와야 합니다. 그리고 티스토리 관리자 화면에서 HTML/CSS 편집모드로 들어가 CTRL+F 를 눌러서 article_rep_desc  를 찾으면 됩니다. 


이 부분은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본문 컨텐츠를 불러오는 치환자 입니다. 따라서 이 치환자 앞부분에 구글 애드센스 광고코드를 삽입하면, 블로그 시작전에 광고를 볼 수 있습니다. 다만, 우리가 원하는건 정리된 삽입이기 때문에 아래 txt 파일을 오픈한 뒤, 소스코드에 본인의 광고코드를 삽입해서 수정해주면 됩니다. 



상단두개.txt



상단위아래두개삽입.txt



티스토리 블로그 하단에 애드센스 삽입


하단에 삽입하는 방법은, 상단 삽입을 완료했으면 정말 쉬워요. article_rep_desc 치환자 뒷 부분은 본문이 끝나고 난 다음 부분을 뜻하기 때문에, 치환자 뒤에 구글 애드센스 광고코드를 삽입만 해주면 됩니다. 참고로, 구글 애드센스는 한 웹페이지에 3개까지 광고삽입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4개 부터는 주의 내지는 블록처리 됨을 명심하세요)


본문 하단에 삽입시 가장 많이 사용하는건 역시 300*250 또는 336*280 사이즈 입니다. 물론 때에 따라선 728*90 사이즈를 사용하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이 부분도 정답이란건 없기 때문에 본인의 블로그에 맞는 광고를 테스트하면서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하단애드센스코드.txt



반응형 스킨에서는 좀 더 다른 방식으로 삽입을 해야 합니다. 블로그 구조가 반응형웹으로 때에따라 변하는데 광고 사이즈가 변하지 않으면 블로그가 엉망징창으로 표현되기 때문입니다. 반응형 웹 스킨에 삽입되는 애드센스 광고 삽입방법은 다음 포스팅으로 넘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