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공유/일반정보

아름다운가게에 옷기부하면 기부영수증처리까지, 1석2조

날씨가 따뜻해지고, 계절이 바뀌고 있다보니 집 대청소를 하고 보니, 안입는 옷, 그리고 더이상 안보는 책들도 제법 나왔습니다. 아파트 입구 앞에 있는 의류 수거함에 넣을까 하다가 양도 제법되고, 거의 입지 않았던 옷들도 많은데, 수거함에 넣기엔 좀 그렇더라고요. 언제 가져가는지도 모르겠고요. 그러다가 아름다운가게 를 알게 되었습니다.



http://www.beautifulstore.org/


나에게는 더 이상 필요없지만, 다른 사람들이 다시 사용할 수 있는 물품들을 좀 더 의미있게 사용될 수 있도록 중간 역할을 하는 단체인데요, 수거함에 넣는거나 이 곳에서 기부하는거나 어차피 저에게는 필요없는 물건이고, 직접 수거해가시고, 게다가 기부영수증까지 발급해준다고 해서, 바로 신청했습니다.



아름다운가게 온라인기증신청 프로세스


1. 신청페이지 중간에 있는 '온라인기증신청'을 클릭(신청페이지 바로가기)





2. 기증 관련된 내용을 기입합니다. 휴대폰 연락처, 주소, 기증품 관련 정보는 필수 입력사항입니다. 




3. 수거요청일을 입력하셨겠지만, 빡빡한 일정은 조금 힘듭니다. 2번까지 신청을 완료하면 1566 으로 시작하는 접수확인 전화가 하루 정도 뒤에 걸려옵니다. 이 때, 정확한 수거시간 확인하게 됩니다.


4. 수거당일날, 수거를 맡은 매장에서 연락이오고, 간단히 물품 확인하고 수거해가십니다. 이 때, 기부물품 인수증을 받게 됩니다.



5. 기부영수증은 차후 기부한 물품이 팔린 가격으로 발행된다고 합니다. 참 쉽죠잉????




오랜만에 대청소에 집안도 깨끗하게 정리되었고, 저도 더이상 보지 않는 책이나, 입지 않는 옷가지 등을 좋은 일에 기부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게다가 연말정산시 헤택을 받는 기부영수증 발급까지...^^


이제 봄맞이 대청소의 시기가 다가오고 있는데, 더이상 사용하지 않는 물품들은 아름다운가게 기부하는건 어떨까요? 물론, 재사용이 가능한 물품이어야 겠죠?


그리고 집근처 아름다운가게 매장을 방문하시면 다른 사람들이 기증한 물품을 저렴한 가격으로 득템(?)도 할 수 있다고 하시니 오프라인 매장도 한번 찾아가 보는 것도 추천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