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공유/일반정보

추석선물 구입을 위한 온누리상품권 사용처는?

벌써 추석이 코앞으로 다가왔습니다. 추석선물은 구입하셨나요? 요즘 내수경기 활성화로 1조원을 푼다는 기사도 본것 같은데, 저도 명절을 앞두고 갑작스럽게 온누리상품권을 받았습니다. 흐흐~  근데 문득 받고 나니 이걸 어디서 사용할 수 있을까? 하는 궁금증이 생겨서 관련 포스팅을 해보기로 했습니다. 


꼭 추석이 아니더라도 평상시에 온누리상품권 사용처에 대해서 정보 알아두신다면 유용하게 쓸 수 있을꺼 같아요~



온누리상품권온누리상품권 받았을 떄 봉투앞면





온누리상품권 모습



온누리상품권


온누리상품권온누리상품권 1만원권



가로 기준으로 인쇄된게 아니네요??? 세로 기준으로 인쇄되어있었습니다. 하회탈 모양으로 깔끔하게 디자인 되어있었습니다. 

뒷면엔 상품권 이용안내가 되어있네요. 롯데상품권이나 신세계상품권과 같은 내용들이네요... 여러분들 위해 간략하게 정리해보자면



  • 현금과 교환이 안되며, 액면금액 60%이상 구매시 잔액 현금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 유효기간은 발행이로부터 5년입니다.

  • 이 상품권으로 구매시 현금영수증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정도네요.



온누리상품권




가장 중요한, 온누리상품권 사용처는?



롯데백화점이나 신세계백화점 상품권은 근처 구두방에 가면 현금으로 바꿔주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온누리상품권은 그런 교환이 가능한지는 모르겠습니다. 간혹 명절을 앞두고 온라인 중고마켓에서 가끔 온누리상품권을 현금으로 판매한다는 글을 본 적은 있지만... 


명절을 앞두고 요긴하게 써야겠죠? 

그래도 온누리상품권 5만원 권이면 제철 과일 한상자는 살 수 있을테니깐요...


일단 온누리상품권은 그 취지에 맞게 전통재래시장에서 사용가능합니다. 

제가 자주가는 송파구를 중심으로 살펴보면


마천시장, 마천중앙시장, 문정동로데오시장, 방이시장, 새마을시장, 석촌시장, 잠실역지하쇼핑센터, 풍납시장 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시장이라곤 하지만 그 내부 매장들 중엔 나이키, 프로스펙스 등의 스포츠의류 뿐만 아니라 STCO, 셔츠스튜디오 등 의류잡화 등도 구입할 수 있습니다. 


참, 먹거리가 많은 종로 광장시장에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에서 더 상세하게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http://www.sijangtong.or.kr/nation/onnuri/onnuriMktList.do



참고로 지류상품권(종이상품권)뿐만 아니라 전자상품권도 5, 10만원권이 있습니다. 구입하고자 하는 분은 1357번에 4번을 누르셔서 직접문의하셔도 안내가능합니다. 


즐거운 명절 준비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