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공유/여행이야기

가을등산코스, 종로 인왕산 정상올라가는 둘레길 추천

예전엔 청와대를 볼 수 있다고 해서 출입이 통제되었다고 하는 인왕산, 지금도 군부대가 위치하고 있어서 일부 지역은 못들어가는 곳이지요. 오늘은 날이 너무 좋아서 인왕산 정상으로 올라가는 둘레길 코스를 올라가보았습니다. 

 

 

 

▲ 인왕산에서 바라보는 전경, 우측엔 남산타워, 가운데엔 경복궁, 좌측은 잘렸지만, 청와대 일부를 볼 수 있습니다.(사진촬영금지..'')

 

 

일단, 인왕산을 가기 위해서는 대중교통이 편리합니다. 종로에는 주차할 수 있는 곳이 마땅치 않기 때문입니다. 일단, 경복궁역 1번 출구로 쭉 직진하시면, CU 편의점이 나오고, 오르막길이 보입니다. 종로도서관쪽으로 향하는 길로 가시면 됩니다.

 

 

 

▲ 내가 서있는 곳이 여기입니다.

 

 

 

▲ '인왕산 등산로' 라고 써있는 팻말이 좌측을 가리키고 있죠? 좌회전~~~ 종로도서관이 보일껍니다.

 

 

 

▲ 이 길로 쭉 가면 종로도서관이 보입니다.

 

 

▲ 종로도서관 입구에서 좌측으로 직진하다보면 등산로 안내 팻말이 다시 보이고, 좌측을 보면~

 

 

 

▲ 요런 길이 보입니다! 계단 무서워하지마세용~ 둘레길의 시작으로 보셔도 됩니다. ㅋ

 

 

▲ 자 차도로 인왕산 등산로를 향해서 가는 길~

 

 

 

 

▲ 나름, 운치있는 길입니다. ㅎㅎ 아직은 훈훈하죠~

 

 

 

 

▲ 인왕산 뿐만 아니라, 등산? 둘레길? 산행시 조심해야 할 것들...

특히 인왕산은 가파른 곳들이 많은 편입니다.

 

 

 

▲ 사람을 무서워하지 않는 새... 까투리가 아닐까 했지만, 아닌듯 합니다. 그런데 비둘기도 아닌듯... 뭘까요?

등산로 계단에서 떡하니 버티고 있습니다.

 

 

 

 

▲ 둘레길 코스... 아직까진(?)

 

 

 

▲ 이쁜 꽃들이 저를 맞이해준다는... 홍홍홍

둘레길 기분 나네요....

 

 

 

▲ 하지만, 인왕산 정상(약 320m?) 까지 가는 길은 쉽지 않습니다.

ㅎㅎ

 

 

 

▲ 중간중간 인왕산 정상 오르다 뒤를 돌아보면 보이는 멋진 풍경~ 남한산성과는 또 다른 서울 전경이네요

 

 

 

 

▲ 정상에 가까이 가서 찍은 파노라마 샷~!

 

 

 

▲ 가을 단풍이 물들었을때 다시 온다면, 정말 멋진 풍경을 감상할 수 있을꺼 같은 인왕산 전경입니다.

실제로 경복궁역에서 인왕산 정상까지 다녀온 시간이 천천히 걸었는데도, 약 2시간 정도 걸렸네요.

 

가볍게 산책(?)하는 기분으로 다녀오면 좋은 서울 둘레길 코스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