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공유/맛집이야기

경복궁역 부근 통인시장 기름떡볶이를 먹어보다

경복궁역을 통해서 인왕산을 다녀오면서 들렸던 통인시장 기름떡복이 집입니다. 떡볶이는 좋아하지만 매운걸 싫어하는 분이 만약에 이걸 먹는다면 계속 계속 먹게된다는 그거라는데요 ㅋㅋ

단점은 가성비(?)가 낮다는... 가격에 비해 양이 적어요 ㅠㅠ

 

 

기름떡볶이

 

▲ 요게 바로 기름떡볶이 2인분

 

 

기름떡볶이

 

▲ 통인시장이라고 해서 경복궁역에서 5분채 안걸리는 곳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불만인건, 외관상 시장입구란 걸 알겠지만, 시장이름은 잘 안보인다는...

여러분은 이 사진에서 시장이름이 잘 보이나요????

 

 

 

 

기름떡볶이

 

▲ 여느 재래시장과 마찬가지로 많은 물건들이 있습니다.

 

 

 

기름떡볶이

 

▲ 유난히 많은 사람들이 모여있는 곳, 일하시는 분이 정말 정신없이 기름떡볶이를 퍼나릅니다. ㄷㄷㄷㄷ

 

 

기름떡볶이

 

▲ 제가 들어간 곳은 원조 할머니 집 바로 건너편입니다. 이 곳은 마약깁밥까지 메뉴로 가지고 있네요 ㅎ

 

 

 

기름떡볶이

 

▲ 이게 바로 기름떡볶이 입니다. 간장떡볶이와 고추장떡볶이를 각각 1인분씩 주문했습니다.

2인분에 6천원... 전을 2개 같이 나오는데,

마약깁밥은 사진은 못찍었지만, 1인분에 2천원...

 

 

요즘 수제떡볶이, 즉석떡볶이도 많이 맛보고 있는데, 기름떡볶이는 간장맛이든, 고추장맛이든 정말 맵지 않습니다.

그러면서 고소한 맛이 참으로 중독성이 있네요 ㅎㅎ

종로부근이나 경복궁역 부근 놀러오시면 한번쯤은 들려보셔도 좋을듯 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