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공유/인터넷

dropbox(드랍박스) 앱 장점 및 무료용량 늘리기



문서작업을 많이 하는 대학생, 직장인이라면 반드시 알아야 할, 반드시 알고 있을 앱, 프로그램에 대해서 포스팅하겠습니다. 드랍박스(dropbox, 또는 드롭박스라고도 함... 전 드랍박스가 편해요) 인데요, 이 앱을 사용한 이후엔 USB 사용할 일이 열에 한번 있을까 말까로... 외장하드에 백업하는 것도 잘 안하게 되었습니다. 강력한 문서 공유 어플 프로그램, 드랍박스를 소개합니다.







드랍박스는 기본적으로 무료사용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용량이 2기가 뿐이라는게 함정입니다. 아래 표는 유료로 이용할 때의 비교 표입니다. 

한달에 8.25$을 내는 Pro 버전은 용량이 1테라 입니다. 비즈니스 버전과 엔터프라이즈 버전은 회사 차원에서 파일 관리 솔루션으로 활용하면 좋을꺼 같습니다. 




쌕복이가 생각하는 드랍박스의 장점


1. 장소 불문, 인터넷만 되면 어느 곳에서나 내가 했던 작업 그대로 이어서 할 수 있다.

2. 공유가 쉽다. 메일로 파일을 보내거나 다운링크를 손쉽게 보낼 수 있다.

3. 팀단위 문서관리 기능, 최고!



쌕복이가 생각하는 드랍박스의 단.점.


1. 용량이 부족하다.

2. 용량이 부족하다.

3. 용량이 부족하다.




실행된 화면 보여드립니다. 물론 개인, 업무 파일들이 많아서 부득불 검은색으로 가렸습니다.





컴퓨터에선 이렇게 보여집니다. 물론 마우스 우클릭으로 간단하게 공유 가능합니다. 링크 보내기도 가능합니다.









인터넷이 된다면 어디서나 똑같은 모습으로 파일 관리가 가능합니다. 폴더별로도 공유를 할 수 있습니다. 

보기 권한, 쓰기 궈한 당연히 조절 가능합니다.




서두에도 이야기 했지만, 유일한 단점이 용량이 부족하다는 점입니다. 하지만 용량을 늘릴 수 있는 이벤트들이 몇 가지 있습니다. 친구초청, 제휴 앱 설치, SNS 공유 등등... 이전에는 삼성 모바일 제품에 드랍박스를 설치하면 48기가를 주는 획기적인 이벤트가 있었지만, 지금은 종료되었습니다. 아이고...



드랍박스 자체적으로 진행하는 이벤트는 https://www.dropbox.com/getspace 에서 확인가능합니다. 가장 큰 부분이 친구 추천해서 설치하게 만드는 방법이 있는데요. 친구 1명당 500메가를 주는 이벤트 입니다. 혹시 이 글을 보시는 분들 중에 아직 드랍박스 설치 전이라면 저를 친구 추천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드랍박스 설치 링크 : https://db.tt/37sUfsWKaE



친구 추천 설치로 얻을 수 있는 용량은 최대 16기가 입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기존 네트워크 하드디스크나 USB로 문서 작업시 최신버전을 못찾아서 고생하셨던 분,

팀단위 문서관리에 고민이 많았던 분,




그러한 분들에게 드랍박스가 최적의 솔루션이 될 것이라 자신합니다. 

유료의 유혹을 꼭 이겨내시고, 설치하시거든, 아래 링크로 꼭 설치부탁드릴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