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공유/인터넷

저작권 무료로 이미지 다운가능한 사이트 Best 5

블로그 글을 쓸때나, 브로슈어를 만들거나, 카페를 꾸미거나, 멋진 글을 쓰고 싶을때 이미지 다운 받을 곳을 찾게 되는데요. 저작권은 정말 신경이 쓰이는 부분이 아닐수 없습니다.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는 사이트 관해서 포스팅하려고 하는데요. 그 전에 반드시 알고 넘어가야 할 점이 있습니다.


이미지 저작권엔 여러 종유가 있는데, 우리가 꼭 확인해야 할 것은 CCL 여부 입니다. 풀어쓰면 Creative Commons License 가 되는데요, 일정한 조건을 따르면 자유로운 이용이 가능하다는 표시입니다. CCL에는 다양한 표시가 있는데, 저작자를 표시해야 하거나, 비영리 목적에만 사용할 수 있거나, 변경금지하거나, 등등의 다양하지만, 무조건 즐겨찾기 해놓고 저작권 걱정없이 무료로 고퀄리티 이미지를 다운 받을 수 있는 사이트 베스트 5곳을 소개 합니다. 



1. 픽사베이( www.pixabay.com )






한글 검색이 된다. 웹사이트에 나와있지만 모든 이미지 자료가 자유사용가능하다. 단, 스폰서 이미지는 별개입니다. 중간중간에 보안문자 입력하는 것이 있지만, 그 뒤에 나오는 애교섞인 말에 피식 하면서 감사하게 쓸 수 있습니다.




2. Picjumbo( www.picjumbo.com )


검색도 검색나름이지만, 카테고리로 나누어져 있다는게 장점입니다. 비교적 다운이 자유로운 UI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미지들도 나름 감각적인 것들이 많아 개인적으로 많이 애용중입니다. 




이미지만 필요하신가요? 저작권 무료 폰트관련 글입니다.

[정보공유/인터넷] - 저작권 무료 폰트 다운사이트 추천 Best 5



3. Stocksnap( www.stocksnap.io )


이쁜 사진들이 많다고 생각되는 곳입니다. 인기 검색어로 보여지는 검색창이 이용이 편리합니다. 모든 사진은 CCO 라이센스입니다. 굿~




4. Unsplash ( www.unplash.com )


매일 업데이트 되는 사진을 보는 것만으로도 즐거운 사이트, 풍경, 자연 위주가 많습니다. 단, 다운에 제한이 있습니다. ㅠㅠ




5. Gratisography ( www.gratisography.com )


매직 오토 서치 기능으로 검색창에 단어만 입력하면(영어로) 자동으로 이미지를 연동시켜서 찾아줍니다. 재미납니다.





편하게 즐겨찾기 하고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저작권 무료로 다운가능한 이미지 사이트 소개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