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공유/인터넷

저작권 무료 폰트 다운사이트 추천 Best 5

폰트에 저작권이 있는걸 알고 계시나요? 특히 유료 폰트를 다운받아 무단으로 사용하게 되면 문제가 발생하게되는데요. 그래서 모아봤습니다. 저작권 걱정없이 무료로 다운 받아 사용할 수 있는 사이트 Best 5! 


조금만 관심있게 찾아보면 알게 모르게 저작권 걱정없이 다운받아 사용할 수 있는 폰트가 이렇게나 많은지 처음 알게 되었네요. 개성있고 이쁜 폰트를 소개하겠습니다. (상업적으로 사용은 가능하나, 일부 제한 요건들이 있으니 사이트에서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비비트리의 "고딕체", "나무체", "손글씨체" http://openas.com/common/fonts.php


콘텐츠 제공서비스를 하는 비비트리에서 배포하는 폰트들입니다. 가독성이 좋은 고딕체 뿐만 아니라 나무체, 이쁜 손글씨체도 무료로 배포하는 중입니다. 






스포카의 '한산스체' http://www.spoqa-han-sans.com/


글로벌 마케팅 회사인 스포카에서 배포하는 글씨체 입니다. 마케팅 회사답게 깔끔하고 가독성 높은 폰트입니다.




야놀자의 '야놀자체' http://cast.yanolja.com/detail/2171


여기가 폰트를 만들었나? 할 정도로 의아하게 여긴 폰트들 입니다. 하긴 독특한 브랜드 정립을 위해 폰트도 필요했을꺼라 생각되네요. 같은 글씨라면 '야체'를 쓰자???






배달의민족의 "도현체", "주아체", "한나는 열한살체", "연성체" http://www.woowahan.com/?page_id=3985


여긴 배달집아니었나요??? 바로 위의 아체와 함께 의아한 폰트로 놀래키는군요. 도현체, 주아체, 연성체도 그렇지만 "한나는 열한사체"는 재미를 주기에 충분해보입니다.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의 '청소년서체' https://www.kywa.or.kr/about/about08.jsp

여성가족부와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이 청소년, 가정의 달을 맞이해서 개발하고 무료로 보급하는 폰트 입니다. 폰트 디자인만 봐도 청소년이 절로 생각나는 잘만들어진 폰트입니다.



5곳에서 받을 수 있는 각양각색의 무료다운 가능한 폰트를 살펴봤습니다. 반응 좋으면 2탄으로 돌아오겠습니다.




이 포스팅이 도움이 되었다면 ♡♡♡ 꼭 눌러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