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공유/일반정보

치킨집창업비용 프랜차이즈별 비교

치킨집 창업


투잡을 목적으로 많은 직장인들이 소자본 창업을 많이 고민하고 있습니다. 바야흐로 창업 전성시대인데요. 수많은 창업아이템 중에서 가장 먼저 떠올리는 아이템이 뭘까요? 바로 치킨집입니다. 치킨집은 프랜차이즈의 종류만 해도 무척 많지요? 주택단지 근처에만 봐도 한집건너 치킨집이라는...





본 포스팅에서는 제2의 수입을 위해 고민하는 직장인 분들을 위해 소자본 치킨 프랜차이즈를 찾아서 창업비용을 비교해보려합니다. 사전에 말씀드리자면 창업비용은 상대적으로 오픈하려는 매장의 크기와 목적에 따라 다를 수 있으니 이점만 유의하셔서 보시기 바랍니다.



BBQ 치킨 창업


BBQ는 창업의 종류는 4가지 입니다. 카페와 같은 'OLIVE Cafe'와 프리미엄형태의 'Premium cafe', 치맥을 먹는 "치킨앤비어", 그리고 배달전문점 형태의 "OLIVE Chicken" 입니다. 흠... 일반적인 먹고 마시고 배달하는 치킨집의 형태는 치킨앤비어가 되겠지만 쉽게 결정하지 못하는게 가격입니다. 


50평 기준으로 1억7천3백(요청시 추가공사 별도) 입니다. 그나마 배달형10평 기준 5천1백만원 정도 수준입니다. 이때 간판, 의탁자 등의 별도공사비용은 별도입니다.


BBQ 치킨집 창업비용BBQ 치킨집 창업비용






오늘통닭1997 창업


가맹비, 교육비, 계약이행보증금, 홍보물 정도의 비용만 1000만원 소요됩니다. 하지만, 간판, 인테리어, 주방설비집기, 의탁자 등의 비용은 실비기 때문에, 10평 기준이라면 주방집기류 1000만원에, 평당 약 100~150만원대, 그 외 간판, 내부 인테리어 집기 등의 구입비용 때문에 정확하게 감이 오지는 않네요.



치킨집 창업비용오늘통닭 치킨집 창업비용



자담치킨 창업


10평형 기준, 배달형천7백만원, 그리고 15평형 기준의 호프형 매장의 경우 5천6백만원 정도 소요됩니다. 자담치킨은 가맹비나 로열티 둘중에 하나만 면제인 타사에 비해 가맹비와 보증금, 로열티가 모두가 면제입니다. 


자담치킨 프랜차이즈 창업자담치킨 프랜차이즈 창업비용


자담치킨은 현재 100호점 오픈을 눈앞에 두고 있어 오픈기념 프로모션을 올해 말까지 진행한다고 하네요.

평수나 조건등은 자세히 알아봐야 겠지만 3천만원대로 치킨창업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자담 치킨의 장점은 아래와 같습니다. 


- 가맹비, 보증금, 로열티 3無

- 2016 대한민국 베스트 브랜드대상 수상

- 창업 중 70% 이상이 소개창업


현재 치킨집 창업을 진지하게 고민하고 있다면 자세한 상담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나혼자서는 어려운 창업의 길




직장인이 투잡을 목적으로 실행에 옮기기엔 쉽지 않은 가장 큰 이유가 초기 창업비용입니다. 

그리고 프랜차이즈 시스템은 믿을만한지, 교육은 잘되어있는지 등에 대해서는 자료조사도 스스로 알아봐야 하고,

이래저래 많은 위험부담도 떠안아야 하고...



소중한 자본을 투자해서 준비하는 만큼 전문가의 도움도 받아보고 비교도 해보고 꼼꼼히 따져보고 준비해서 꼭 성공창업을 하셨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