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공유/여행이야기

여행사 직원도 몰래 사용하는 휴가철 최저가 항공권 검색방법, 스카이스캐너


이제 곧 휴가를 써야할 날들이 다가옵니다. 여행은 시작이 참 어렵습니다. 막상가려니 예산은 한정이니깐요. 그 중에서도 가장 중요하고 많은 예산이 들어가는 항목이 항공권입니다. 아마도 이럴때 취할 행동은 여행사 사이트를 찾아보거나, 땡처리 사이트를 찾아보거나 아는 여행사 지인에게 부탁하기도 하지요. 하지만 그거 아세요? 여행사 직원들도 몰래 사용하는 최저가 항공권 검색 방법이 있습니다. 지인들에게 물어보면 추천하는 방법입니다.





스카이스캐너(SKYSCANNER)



스카이스캐너여행사 직원도 남몰래 애용한다고 합니다. ㅎㅎ




최근에 부모님이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로 여행을 가신다 하셨습니다. 스카이스캐너 앱으로 구매해드렸습니다. 바로 검색해서 구매했는데요. 모바일 버전으로 사용방법 보여드리겠습니다.



스카이스캐너는 항공권 최저가 비교·예약 앱입니다




스카이스캐너(skyscanner) 의 메인 화면입니다. 항공권 뿐만 아니라 호텔과 렌터카도 검색이 됩니다!



스카이스캐너는 항공권 최저가 비교·예약 앱입니다



인천에서 출발은 기본입니다. 목적지는 가급적 도시명으로 찾으셔야 검색이 수월합니다. 저는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를 입력했고, 부모님 두 분은 조금 오랫동안 머무실 예정이었습니다. 기간 선택에, 인원 선택까지 하면~!



스카이스캐너는 항공권 최저가 비교·예약 앱입니다



결과들이 마구마구 나오게 됩니다만, 여기서 반드시 필터 설정을 따로 해주는 것을 추천해드립니다. 이유는 스카이스캐너의 장점이자 단점으로 볼 수 있는데, 연결된 항공편은 몽땅~ 보여줍니다. 쿠알라룸푸르는 2번 이상 경유해서도 가는 길이 있습니다. ㄷㄷㄷㄷㄷ 



참고로 쿠알라룸푸르는 직항(경유지 없이)으로는 6시간 반 정도 걸리지만, 경유에 따라서는 9시간 가까이 또는 20시간 가까이도 걸릴 수 있습니다. 중간에 엄한 곳들(?)을 찍고 가더라고요. 그래서 현실적으로 직항 항공권을 선택하거나 경유 1회 정도만 체크하시면 현실적인 경로가 나오게 됩니다. 


참고로 윗 이미지에 표시된 금액은 성인 2인 합친 항공권 가격입니다. 직항 항공권보다 1회 경유하면 저렴해집니다. 다 아시죠?



스카이스캐너는 항공권 최저가 비교·예약 앱입니다




1회 경유했을 때 가격입니다. 1인 최저가가 325,000원, 2명이면 650,000원 입니다. 와이페이모어 란 곳에서 가장 최저가로 판매한다고 표시되어있습니다......만? 중국동방항공을 타고 1회 경유를 해서 인천-쿠알라룸푸르까지 걸리는 시간은 31시간????????? 


현실적인 선택은 그 아래에 있는 328,293원인 9시간 50분 소요하는 항공권이 현실적으로 보여집니다. 워낙에 최저가를 잘 잡아내다보니 이런 스케줄을 보여주기도 합니다. 앞서 말씀드렸던 스카이스캐너(skyscanner)의 장점이자 단점입니다. -_-



스카이스캐너는 항공권 최저가 비교·예약 앱입니다


직항 항공권을 선택했을 경우입니다. 에어아시아 항공을 타고 6시간 45분.... 1인 최저가 485,204원, 2명이면 970,408원입니다. 경유보다 총 30만원 정도 비싸지만, 부모님 두 분이 각각 3시간 이상씩 더 걸리는 것을 좋아하실지는 미지수입니다. 결국 전, 날짜를 바꿔서 홍콩을 경유하면서 좀 저렴한 항공권을 2매 구매했습니다. 여행사 지인들께 여쭤봐도 개인 항공권은 스카이스캐너(skyscanner)를 이용하는게 제일 좋다고 하더라고요.



지금까지 휴가철, 방학때 최저가 항공권 검색하는 앱, 스카이스캐너(skyscanner)에 대해 소개했습니다. 



아래 '공감' 눌러주시면 매우 감솨해용~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