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2017 아이폰7s? 아이폰8? 새로운 코드명 '페라리(ferrari)'


지난 12월 20일 경, 중국 웨이보에서 유출된 제조문서에 의하면 2017년 아이폰은 코드명 '페라리(ferrari)'로 3가지 모델을 출시할 것으로 보여진다고 합니다. 


애플이 출시 할 세 개의 아이폰 모델을 D20, D21, D22로 명명했다고 합니다. 참고로 애플의 아이폰7과 7플러스는 처음엔 D10, 개발 후 D20 로 불리웠다고 합니다. 


애플이 출시 할 계획에 있다는 세 가지 모델에 대해 가장 가능성이 높은 모델은 '아이폰7s' 과 '아이폰'7s 플러스', 그리고 7시리즈 상위모델인 아이폰8 이 함께 나올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고 합니다. 




특히 유출된 이미지를 보면 글래스 샌드위치 디자인, 경계선이 없는 OLED 디스플레이, 보이지 않는(?) 홈버튼 등을 '페라리(ferrari)' 코드명으로 진행되고 있다고 합니다. 두드러진 특징으로 현재의 아이패드 프로의 레이아웃과 비슷한 내부 공간을 위해 SIM 카드 트레이를 핸드셋의 바닥쪽으로 재배치하는 것을 고려하고 있다는 것을 추정해볼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꽉 찬 대형 AMOLED 패널에서 보여지는 환상 그래픽을 경험할 수 있을 것으로 보여집니다. 아마도 11월경에 삼성이 애플에게 5인치대의 디스플레이 제품을 제공했다는 유머가 이를 뒷받침하는데요. 


<출처 : www.itechpost.com>



<출처 : http://www.iphonehacks.com/2016/04/iphone-8-2017-oled.html iPhone 7 concept by Martin Hajek>


아이폰 8가 좀 더 변화된 디자인으로 유연한 곡면을 가지고 있는 하이앤드 모델로서 나타날지 기대가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