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10인치 아이패드 신모델, 전문가용 12인치 아이패드 프로 업데이트 예정?

한동안 아이대프의 업그레이드 모델에 대한 소식이 없었지요? 하지만 17년 4~6월 사이에 10인치대의 새로운 아이패드와, 기존의 12.9인치의 아이패드 프로의 업데이트가 될 것이라는 소식이 접해졌습니다. 

과연 어떤 모습으로 보여질지 기대가 되는데요? 


<이미지 출처  : 애플인사이드>





기존의 9.7인치 아이패드 프로버전과, 10~10.5인치의 새로운 아이패드 프로, 그리고 12.9인치 아이패드 프로, 총 3가지 모델이, 2/4분기, 4~6월 사이에 보여질 수 있을 것이라 합니다. 새로운 10인치대의 아이패드 프로와 12.9인치의 아이패드 프로 모델은 아이폰7에서 사용된 A10의 업그레이드 버전인 A10X 프로세스를 사용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기존의 A9 칩보다는 훨씬 향상된 성능을 보여줄 것으로 기대되는데요. 이젠 애플의 테블릿은 이미 PC를 넘어선게 아닌가 싶습니다. 



<이미지 출처  : 애플인사이드>





<이미지 출처  : 애플인사이드>




이러한 발표자료에서 궁금한 점은, 아이패드 미니 버전의 언급이 없다는 점입니다. 지난 15년 9월 아이패드 미니4 발표 이후로 어떠한 업그레이드 버전에 대한 내용도 나오지 않고 있는데요. 상대적으로 구버전인 A8 프로세스를 아직까지도 사용하는 아이패드 미니의 향후 업데이트에 대한 계획은 어떻게 나올지 관심을 지속적으로 가져야 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