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공유/여행이야기

17개월 동안 0원이었던 유류할증료 17년 2월부터 인상 결정!

17개월간 0원이었던 유류할증료가 드디어 소폭 인상되었다고 합니다. 대한항공은 금일 공지사항을 통해 17년 2월부터 유류할증료가 소폭 인상되었음을 공지하였습니다.



<출처 : pixabay.com, 본 이미지는 포스팅과 아무런 관련이 없습니다 ^^>




여행상품 관련 총액제 실시 후에는 총액가 개념으로 항공료에 유류할증료가 포함되어서 일반 소비자들에게 보여지고 있었습니다만, 사실상 유류할증료는 0원이었기 때문에, 유류할증료에 대한 개념이 크게 와닿지 않았지만, 17년 2월 이후 항공권이나 여행상품 구매시에는 소폭 인상된 유류할증료가 반영된 상품가로 구매하게 될 예정입니다. 



<출처 : pixabay.com, 본 이미지는 포스팅과 아무런 관련이 없습니다 ^^>



대한항공에서 아래와 같이 공지하였고, 아마 곧 아시아나, 그리고 기타 국적기, 외항기에서도 곧 유류할증료 인상분을 반영하기 시작할 예정입니다. 아래 유류할증료는 편도 기준이며, 한국발 대권거리(마일 기준)으로 보면 됩니다. 목적지가 어디냐에 따라 다르겠지만, 가까운 일본/중국의 경우 약 1500마일 내외라서 편도기준 1,200~2,400원으로 될 것으로 보여집니다.






자세한 내용은 관련 여행사, 또는 항공사, 항공권 구매 홈페이지를 참고하시면 될꺼 같습니다.


<출처 : 대한항공 대리점 지원 웹페이지>




혹시나 2월 쯤에 해외여행을 계획하고 계신분들은, 미리 구매하시면 조금이나마 비용을 절약할 수 있겠죠? 향후 유가변동에 따라 변하겠지만, 17개월 동안 0원이었던 만큼 다시 0원으로 가기엔 쉽지 않아 보여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