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공유/제품후기(리뷰)

집들이선물 추천 LED등~ 샤오미 수면등 yeelight 사용후기

리모컨으로 등을 끄고 싶었습니다. 잠자리 들기전 불꺼달라고 이야기하기도 쉽지 않고, 전등스위치를 분해해서 새로운걸 설치한다는건 쉽지 않았고... 그러다가 찾게된 아이템이 있었으니 LED등이면서 주로 수면등이나 책상위 전등으로 많이 사용하는 샤오미 yeelight 였습니다. 대륙의 실수쟁이(?) 샤오미의 스마트 라이트 제품인, yeelight를 구입해서 사용해본 후기에 대해 포스팅 해보겠습니다. 



센스있는 LED등, 샤오미 이라이트(yeelight) 사용후기







앞면 사진은 너무 단순해서 스킵하고 박스 뒷면입니다. 그나마 글씨가 있습니다. 샤오미의 심플함은 민망할 정도입니다. 

그런데 생각보다 그 사이즈가 크지 않습니다. 수면등을 집안 어느 곳에나 놓을 수 있게 설계한 의도(?)로 보여집니다. 







완전 심플..... 참고로 샤오미 yeelight는 110v로 되어있기 때문에 220v으로 변환해주는 어덥터는 필수입니다! 꼭 챙기시길~

사진으로 남아있진 않으나 설명서와 등, 그게 전부입니다. 역시 샤오미~ -_- 하긴 LED등이라고 해서 뭐 특별한게 있길 바란 제 잘못입니다. 





완전 심플한 모습입니다. 상단엔 전원스위치와 페어링을 할때나 또는 테마를 직접 바꿀때 누르게 되는 버튼, 그리고 아래 영상으로 살펴보겠지만 다양한 색상으로 등 컬러를 바꿔주는 센서버튼으로 되어있습니다. 사실 수면등의 가장 큰 기능은 누워서 전원 스위치를 끄는데 있지 않겠습니까? ㅎㅎ


아래 영상은 제가 직접 시연해본 영상입니다. 






샤오미 라이트(yeelight)는 블루투스로 컨트롤이 가능한데요, 안드로이드나 애플iOS 모든 버전에서 관련 앱을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yeelight 또는 yee light로 검색하시면 앱 다운이 가능합니다.  여기서 사전에 준비해야 할 것은 mi 회원 가입을 하셔야 합니다. 그래야 기기 등록 후 블루투스 컨트롤이 가능해지게 됩니다. 






yeelight 앱 설치후 샤오미 LED 수면등에 연결하는 모습입니다. 







위와 같은 기능을 사용가능합니다. 전원 온/오프, 그리고 저는 써보지 않았지만 알람, 그리고 타이머 OFF 기능까지...

저는 수면등 온오프만 사용을 하게됩니다. ㅎㅎ









앱상에서 내가 지정하는 컬러로 바로 바뀌게 됩니다. 손을 움직이고 때면, 그에 맞는 컬러로 바뀌게 됩니다. 

아래 영상 한번 보시기 바랍니다. 





비록 LED등으로서 그 크기는 크지 않지만, 110v 콘센트라서 변환이 필요하지만, 스마트폰으로 전원을 끄는 것이 손쉽고 조도 조절도 가능한게 4만원대후반이라면  개인적으로 괜찮다고 생각하는데요. 



신혼부부나 아이 있는 집 방문할 때 집들이선물로도 가격대비, 기능대비 꽤 괜찮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화이트칼러의 깔끔한 디자인으로 인테리어조명으로서의 기능도 있고 센스있는 집들이 선물로 충분하지 않을까요?



단점은 한개의 스마트폰이 기기등록을 하면 다른 스마트폰으로 등록이 안되는거 같고, 컬러가 지나치게 많다는 정도? 인거 같습니다. 



샤오미 수면등인 이라이트(yeelight)의 허접한 사용후기였습니다. 

본 후기는 직접 제품을 구매한 후에 작동하고난 뒤 작성한 것입니다. ^^



아래 공감 버튼 눌러주시면 땡큐베리머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