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공유/맛집이야기

서울역사 전망좋은 맛집, 서울역그릴

서울역에서 다빈치관련 전시가 있다해서 붕붕이를 끌고 서울역사로 갔습니다. 서울역 주차는 1,2주차장이나 롯데마트 주차장에 하면 편하더라고요. 그런데 배고픔이 먼저인지라 서울역사를 뒤지다가(?) 멋모르고 들어간 곳이 바로 서울역 그릴! 1925년부터라는 간판을 달고 있는 옛 부모님 세대엔 꽤나 이름날렸을 그곳이었습니다. 




1925년때부터 서울역에 자리잡았다면 대체 얼마나 오래된건지... 어림잡아도 90년이상이네요...




요 사진은 맛나게 먹고 나와서 찍은 사진... 스파게티, 볶음밥, 오므라이스, 까스류의 요리 등등 다양하게 있습니다. 

저는 그릴정식과 해물스파게티를 주문했습니다. 요렇게~




흠 포스팅할때 다시 보시 저렴한 가격은 아니라는 생각이 들지만, 저 당시에 가격이 아깝지 않았어요. 음식 맛, 가격, 서비스를 생각해보면 즐거이 잘 먹었단 생각이 절로... ^^ 참고로 1만원 내외의 메뉴가 많습니다. 






이렇게 서울역이 한눈에 보이는 창가자리에 앉았지요. 사진에 뽀샤시를 너무 많이 넣은듯한데, 특히 이 날은 눈이 막 내리기 시작한 때라 서울역사에서 이런 구경을 언제 해보냐 싶었지요. 





서울역그릴에서 식사 주문하면 스프는 다 나오는 듯해보였습니다. ㅎ





구운 빵도 마찬가지인가요? 그릴정식 때문에 주신건가요? 흠 이런건 부끄러워서 잘 못물어봤습니다. 어쨌든 주시면 잘 먹습니다. 참고로 서비스 해주시는 분들은 모두 연배있으신 웨이트, 웨이트리스(?) 분들이었습니다. 정말 친절하시더라고요. 프로페셔널한 느낌도 강하게 받았고요. 





해물스파게티와 





그릴정식입니다. 밥, 새우, 함박, 고기꼬치, 샐러드~ 

완전 맛있었어요! 




후식으로 차와 커피 중 택1, 저는 커피~ 오랜만에 보는 저 각설탕은 서울역그릴의 전통을 말해주는것과 같은 ㅎㅎ

찻잔과 스푼도 옛스럽죠? ㅎㅎ





문득 위를 올려다보니 엔틱스러운 조명까지, 특별함을 느낄 수 있는 식당이었습니다. 서울역사에는 많은 음식점들이 있지만, 왠지 부모님 모시고 옛추억에 잠기면서 식사를 같이 하시거나, 연인과 특별한 장소를 찾는다면,  서울역사에 있는 서울역그릴 한번쯤 찾아봐도 괜찮지 않을까 싶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