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공유/일반정보

아기육아용품 대여, 노원정보도서관에서 아기 장난감 무료이용하기

요즘 육아때문에 정신이 없는 쌕뽁입니다. 아기육아용품 중에 제일 중요한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아기 장난감이 있는데요. 매번 새 물건으로 사다 바쳐도 흥미가 없으시다면 바로 찬밥 신세가 되기 때문에 고민인데요. 마침 집근처에 아기 장난감을 무료로 대여가능하다 해서 방문해봤습니다.





참고로 이 곳은 주차 가능하고 기본 30분은.무료이고 초과분도 매우 저렴하니 조금 떨어진 곳에 계신 분들에게도 유용해보입니다.


저도 차량을 이용하는데요, 회원 1인당 2개의 장난감을 빌릴 수 있는데 부피가 크면 무거워서 그래요.



문 앞에 이용시간에 대해서 이렇게 표시되어있습니다. 참고로 장난감실은 노원정보도서관 지하 1층에 있어요.



대여하기 위해서는 노원정보도서관 회원이 되어야하고 그 다음에 장난감 대여회원이 되어야합니다. 도서관 회원은 1층에서 가입가능하고 장난감 회원은 가입시 15,000원의 연회비만 내시면 가입완료입니다. 가입자격은 노원구 거주자 또는 소재 근무자 중 만 6세미만 자녀 보호자 또는 12세 미만 장애자녀 보호자 입니다.




가족대리 대출도 가능하고 그 때엔 본인회원증과 가족회원증 둘 다 지참해야 합니다. 아내 명의로 된 카드와 남편 명의 카드 둘 다 지참해야 한다는 이야기에요. @.@






어쨌든 가입즉시 2개의 장난감을 15일동안  대여 가능하고 생후 6개월부터 각 연령대 장난감들이 있어 아이가 질리면 얼릉 바꿔줄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장난감에 붙어있는 택을 보면 적정 연령대랑 이름이 적혀있으니 참고하시면 되고 새상품도 입고 되서 다양한 장난감을 보실 수 있을꺼에요.



다만, 대여를 해오면 우리 아기가 장난감 사용하기전에 물티슈로 한번 더 닦아주는 정도는 해주셔야 할 듯 해요.


아기가 새로운 것에 흥미가 많은 시기엔 다양한 장난감으로 그 욕구를 채워주는 것도 육아의 방법인 듯 합니다. 이 땅의 부모님들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