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공유/제품후기(리뷰)

업무용으로 구입한 갤럭시탭 s4 LTE+정품북커버 늦은 후기(sm-t835)

LG그램 14인치, 갤럭시탭s4+정품북커버착용 비교샷

갤럭시탭 s5e, s6가 나온 시점에서 갤럭시탭 s4 리뷰는 좀 늦긴 하였다. 처음 나왔을 때에 바로 구매하지는 못했고, 1년 반 전쯤에 업무용으로 테블릿이 필요해서 중고로 구매하였다.

 

갤럭시탭s4는 2년이 훨씬 넘은 기기지만, 그 성능은 업무용 작업은 당연하고, 최신 게임 중 고사양을 요구하는 배틀그라운드(배그)도 무리 없이 즐길 수 있는 수준이다. 

 

단순한 스펙 설명은 넘어가고 업무용으로 사용하면서 느꼈던 주관적인 평가와 삼성정품 북커버를 중점으로 리뷰하도록 하겠다.

 

 


갤럭시탭s4 LTE 를 업무용으로 선택한 이유

당연히 업무용으로 필요했기 때문에,

 

충분한 디스플레이가 있어야 했고, 

간단한 워드업무가 가능해야 했고,

펜 기능이 있어야 했고,

호환성이 좋아야 했다. 

 

삼성 갤럭시탭s4 LTE 버전을 구매한 이유이다. 

테블릿 사용시 꼭 필요한 가로모드를 설정해주는 앱이 필요한데, 이것도 같이 확인해두면 좋겠다.

 

** 갤럭시탭 관련 참고링크 ** (20.3.23 버전)
가로화면 강제고정하는 앱, Rotational Control 
 

갤럭시 탭 가로화면 강제고정 어플, Rotation Control

저는 갤럭시탭 s4 LTE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업무용으로 아주 요긴하게 사용하고 있는데, 업무용으로 사용하는 그룹웨어 어플이나 네이트온 같은 어플은 테블릿용으로 따로 없는 것들이 많습니다. 특히 업무용 테..

luckyboy.co.kr

14인치 LG그램(좌), 10.5인치 갤럭시탭S4 LTE

또 다른 업무용 노트북인 14인치 그램과 비교해보아도 크게(?) 차이나 보이지 않는다. 

 

삼성 정품 키보드 커버를 이용한다면, 기동성을 살리면서 업무를 볼 수 있을 정도이다. 이 정품 키보드 커버는 조금 비싼 감이 있지만, 10인치대의 테블릿을 노트북처럼 사용할 수 있게 만들어 주는 점은 그 값어치를 충분히 할 수 있다고 본다. 

 

안타까운건 MS오피스의 경우 10인치 넘는 기기에서 사용시엔 반드시 OFFICE 365를 구매해야 이용이 가능하다는 점이다. OFFICE 365를 사용하지 않아도 될 정도의 워드작업은 폴라리스 앱으로 가능하다. 

 

아래 영상은 폴라리스 앱으로 타이핑하는 모습을 촬영해보았다. 10인치 테블릿의 키보드라 조금 작은감은 있기 때문에 손이 큰 케이스엔.... 

 



테블릿을 구매할 때 우선적인 고민은 아이패드 vs 갤럭시탭 일 것이다. 문서작업, 커뮤니케이션 기능이 필요한 "업무용" 테블릿이 필요했기 때문에 아이패드 보다는 갤럭시탭으로 선택하였다. 어플을 통한 파일 저장 및 전송이 가능한 갤럭시탭은 당연한 선택이었고, 추가적으로 매력적인 기능이 바로 덱스기능이다.

 

테블릿 상태에서 상단의 바를 내려서 보면 Samsung Dex 버튼이 있다.
PC와 유사한 UI
PC와 같이 우하단 Samsung Dex 아이콘 클릭으로 테블릿<->덱스 왔다갔다 할 수 있음

삼성덱스를 통해서 멀티창을 띄워서 웹서핑과 문서작업, 그리고 영상 시청까지 동시에 가능하다. 문서작성을 하면서, 네이트온이나 카톡을 하고, 영상 시청까지... 아이패드를 비하할 생각은 없지만, 요 기능은 불가능한 것으로 알고 있다(현재까지...)

삼성 정품 키보드 북커버를 살까? 말까?

좌측에 삼성 S펜을 거치할 수 있다. 무시못할 기능(?)

삼성 S펜 거치대를 가지고 있는 정품 키보드 커버의 "장점"은

 

첫째, 충전이 필요없다

둘째, S펜을 거치할 수 있다.

셋째, 마감이 좋다. 

 

하지만 가장 큰 "단점"은

 

"가격이 비싸다"

 

그래도 갤럭시 탭s4 또는 지금 최상위 기종인 탭s6를 구매한 분이라면 당연히 구매해야 한다고 말하고 싶다. 10.5인치 테블릿의 기능을 100% 활용할 수 있기 때문이다. 

 

업무용 외 갤럭시탭 S4의 용도는?

직장인의 꿈과 희망(?) 주식투자, 키움 영웅문 띄운 장면

테블릿으로 주식할 때도 화면이 여유롭다. 다만, 키움증권 영운문의 경우 테블릿용 어플은 없는 듯하다. 강제적으로 어플을 가로버전으로 실행한 어플을 사용한 모습이다. 

 

 

테블릿의 최애(?) 용도 영상시청이다. 교육, 영화, 다큐, 뮤직 등등의 테블릿으로 영화감상은 말안해도 인정!

특히 넷플릭스나 유튜브 시청은 아이들용으로 활용할 수 있으니 고민해보시기 바란다. 마지막으로, 갤럭시탭 s4 중에서도 LTE 버전 구매를 추천드린다. WIFI 환경이 많으니 몇만원 아낀다고 WIFI버전으로 구매하는 우를 범하지 않기를...

 

현재기준, 중고나라에서 검색해보면 갤럭시탭s4 LTE 버전의 경우 40만원대면 구매가능하고, 정품 키보드, 256기가 버전은 좀 더 찾아보면 그렇게 비싸지 않은 가격대에 구매할 수 있다. 

 

테블릿은 라면 받침대로만 사용한다는 등의 활용도로 고민을 많이 하지만, 업무용으로 특화되어있는 갤럭시탭s4 LTE 의 경우는 그런 고민을 조금 더 줄여주지 않을까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