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동사니글

교육부의 참고사례인 싱가포르 학교의 개학의 결과, 코로나 집단감염 괜찮을까?

벌써 3월이 지나가고 있습니다. 원래대로의 개학을 진행했다면, 중간고사를 앞에 두고 있을 시기일텐데, 교육부는 학교의 개학을 4월 6일로 미루는 안을 발표하였습니다. 물론 코로나 사태를 주시하면서 3월 31일까지 예정대로 진행할지의 여부는 변동 될 수 있지만요...특히 앞서 학교 개학을 연기하였던 싱가포르 사례를 주시하고 있다고 합니다.

 

현재 온라인 개학을 대안으로 검토하고 있다고 합니다. 이를 염두해둔 원격수업 운영 기준안이 발표되었고요. 싱가포르 개학의 사례에서 보면 그 이유를 알 수 있습니다. 

 

 

싱가포르는 3월 23일 개학을 실시하였는데, 개학 직후 한 공립 유치원에서 확진자 18명이 무더기로 나와 난리가 난 적이 있는데요, 그나마 확진자는 교직원 위주였지요. 개학 이후 철저하게 방역수칙을 지키고, 해외 입국자는 자가 격리 조치하면서, 교문앞에서부터 체온측정과 소독 과정을 준수 하고 있다고 합니다.

 

 

학교의 특성상 일정 시간안에 모여있을 수 밖에 없는데, 방역수칙을 철저히 통제한다해서 코로나를 예방할 수 있을지는 미지수일꺼란 생각이 듭니다. 물론 싱가포르 사례를 주시하면서 큰 문제가 없어보일 수는 있지만, 어디에선가 있는 빈틈을 통해서 코로나가 크게 확산되지 않기를 바랄 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