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공유/일반정보

스마트폰으로 쉽게 팩스 보내는 방법, 모바일팩스 앱

관공서 업무를 보거나, 은행에 서류를 제출하거나, 통신사 서비스 해제 신청 등의 경우에 급하게 팩스를 사용할 일이 발생하게 됩니다.

 

신분증을 찍어 보내거나 동의서를 출력해서 자필서명을 하고 이 문서를 팩스로 보내야 하는데, 스마트폰을 이용해 거의 무료로 팩스를 보내는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진짜 상줘야 하는 편의성 굿! 모바일팩스

최근에는 팩스를 많이 사용하지는 않습니다. 그래도 관공서나 은행, 개인 동의를 중요시하는 곳에서는 팩스 수발신을 주로 사용하고 있는데요.

 

모바일팩스(mobile fax) 앱을 이용해서 내 전용 팩스번호를 만들어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비용은 1장당 mms 1건 발송 비용으로 휴대폰요금 청구서에 청구된다고 합니다만, 요즘 스마트폰 요금제는 거의 mms 무제한이다 보니 사실상 무료인 셈입니다.  

 

SK telink에서 서비스 중이며, 안드로이드 버전 기준으로 500만명 이상 다운받았네요. 아래는 안드로이드 버전 다운링크이며, 아이폰의 경우는 '모바일팩스' 검색하시면 다운 가능합니다.

 

 

모바일팩스 - Google Play 앱

스마트폰으로 팩스문서를 간편하게 송수신한다!! 최강 팩스어플 텔링크 모바일팩스!! - 팩스를 보내달라는데 팩스기기가 없다구요? 아직도 관공서에서는 팩스를 보내달라는 곳이 많다구요?? 모바일팩스를 이용해서 손쉽게 발송하세요!! - 팩스서비스를 이용하려면 회원가입이 힘들다고요? 요금을 충전/납부하기 힘들다구요?? 간편한 가입절차와 함께 MMS를 이용한 발송으로 불편함을 해소하세요 MMS를 이용해 발송하므로 스마트폰 요금제에 따라 제공되는 무료 용량내에서는 무

play.google.com

 

모바일팩스 앱의 UI는 너무나도 직관적이고 편리해서 특별하게 설명드릴 부분은 없습니다. 

 

<좌> 기본 화면입니다. <우> 이벤트&생활혜택 버튼을 누르면 나오는 화면으로 내 모바일 팩스번호 확인가능합니다.

내 팩스번호를 통해 팩스 수신도 무료로 가능합니다. 번호는 0504-로 시작하는 번호이니 참고 바랍니다. 

 

팩스 보내는 방법 테스트 중입니다. 

팩스를 보낼 때에는 파일 문서를 첨부할 수도 있고, 사진을 찍어서 보낼 수도 있고, 다양한 내용을 팩스 송신이 가능합니다. 첨부 클립을 터치하면 계속 첨부가 가능합니다.

 

저는 테스트 성격으로 이미지 한 장, pdf형식의 신청서 1페이지 첨부해서 팩스를 보내봤습니다. 

 

위에서도 이야기했지만, 1페이지당 MMS 1건 차감입니다. 요금제 때문에 실질적 무료이지만, 급할 때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을 고려한다면 기꺼이 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 네비 바에 발신 번호가 찍히면서 2페이지짜리 팩스 수신이 확인됩니다. 

 

이미지 1장과, pdf 형식의 파일을 첨부했더니 내용 그대로 신청서 1장이 성공적으로 전송되었습니다.

 

팩스 상단 좌측엔 SK Telink MobileFAX 라고 되어있고, 상단 우측엔 페이지 숫자가 넘버링 되어있습니다. 정말 세상 편리해짐을 새삼 느낄 수 있는 앱입니다.

 

팩스의 송수신이 급할 때 사용하는 용도 뿐만 아니라 개인적인 영업을 하는 사람에게도 적은 비용으로 효율적으로 팩스 업무를 볼 수 있는 앱입니다. 

 

지금까지 급할 때 팩스를 보낼 수 있는 '모바일팩스'에 대해서 포스팅 했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공감(하트버튼) 클릭을 부탁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