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공유/일반정보

네이버 킵(Keep), 폰사진 컴퓨터로 옮기기 기능과 강력한 스크랩까지

일상 생활을 하다보면 핸드폰 사진을 컴퓨터로 옮기는데 애를 먹는 경우가 있습니다. 물론 이런 불편함 때문에 클라우드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잘 사용하지 않는 메신저를 설치해서 나에게로 보내는 경우를 가장 많이 사용하는데요.

 

특별한 프로그램 설치 없이 폰사진을 컴퓨터로 옮기기 기능이 있는 네이버 킵(Keep)에 관하여 설명드릴려고 합니다.

 

 

기본적으로 핸드폰으로 찍은 사진을 PC로 옮기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1) USB잭을 이용해서 PC와 연결하는 방법

2) 클라우드와 연동시켜서 PC에서 다운하는 방법

3) 카카오톡이나 네이트온 같은 모바일용 메신저에서 PC메신저에서 확인가능하도록 셀프전달하는 방법

 

제가 알고 있었던 방법은 요 3가지 정도입니다. 저는 2번의 경우를 사용하는데요.

 

클라우드를 가입해야 하고, 용량이 부족하면 유료로 사용해야 하고, 경우에 따라서는 PC에도 클라우드 서비스의 클라이언트를 설치하고, 로그인까지 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네이버에서 킵(keep)이라는 서비스를 하고 있던 것을 최근에 알게 되었습니다. 

 

북마크, 사진, 동영상, 파일, 메모 등 다양하게 담을 수 있고, "간편하게" 담을 수 있는게 핵심입니다.
태크, 제목, 코멘트도 설정가능합니다. 

네이버가 북마크 서비스를 하고 있었던 것으로 알고 있었는데, 사실 거의 쓰지 않았던 기능이죠. 이유는 네이버 카페나 블로그, 웹사이트에서의 URL 저장기능 정도였기 때문에 굳이 사용할 필요가 없었습니다. 

 

제가 사용해본 결과, 네이버 킵(keep)의 최대 장점은 어떠한 앱에서도 사용이 가능하다는 점 입니다.  아이폰이나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을 가리지 않고 사진을 쉽게 저장해서 PC화면에서 저장이 가능합니다. 

 

사진을 찍고 스마트폰에서 PC로 사진을 옮기는 방법

휴대폰사진 PC로 옮기는 방법01
빨간 테두리로 표시한 '공유'버튼을 누릅니다.

아주 간편하게 갤러리에 있는 사진을 네이버 Keep에 저장을 했습니다. 저장한 사진은 PC로 네이버 로그인 하여 네이버 keep 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주소 참조 : http://keep.naver.com 

 

네이버킵으로 휴대폰 사진 PC로 옮기기

 

핸드폰 갤러리에서 Keep으로 공유한 사진 한 장이 업로드 되어있습니다. 

 

주의사항
파일 중 10M가 넘는 경우에는 30일 보관 후에 삭제됩니다. 

 

 

링크 주소 저장하기

사진뿐만 아니라 카카오톡으로 주고 받는 많은 URL 링크 주소 중에 따로 저장하고 싶은 경우가 많을 텐데요. 이 경우에도 충분히 활용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킵으로 카톡URL 저장 보관하기

 

카카오톡에서 저장해두고 싶은 URL의 경우, '다른 앱으로 공유' 버튼을 누른 후 '네이버 Keep'을 선택해주시면 바로 저장됩니다. 

 

네이버킵 다른 앱으로 공유버튼으로 저장

이렇게 저장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 외의 활용법

네이버 카페나 네이버 밴드의 경우에도 당연히 호환이 되어서 다시 보고 싶은 글들을 Keep 해놓고 다시 볼 수 있습니다. 

 

<좌> 네이버 밴드 <우> 네이버 카페

아니면 갤럭시 핸드폰에 기본 적으로 사용하는 삼성브라우저로도 가능합니다.

 

네이버킵 삼성브라우져로 이용하기

 

'공유' 기능이 활성화 된 정보라면 무엇이든 Keep 할 수 있으니 정보 수집/활용이 한결 수월해짐은 당연한 일이 되었네요.

 


 

지금까지 클라우드 서비스나 메신저 사용할 수 없는 공공장소에서 인터넷만 된다면 손쉽게 핸드폰의 사진이나 동영상을 쉽게 옮길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을 했습니다.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다면 아래 공감(하트모양) 버튼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