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동사니글

진짜 사랑합니다~ 포스트비주얼 닷컴(postvisual.com)



내가 가장 좋아하는 웹사이트가 블로그로?


2000년 초 대학교를 다니면서 미디어를 전공을 하였다. 수도없이 '크리에이티브'란 단어를 사용했다. 그만큼 창작에 대한 압박도 있었다. 그
래서 '크리에이티브' 를 창조하는 작업이 얼마나 고통을 수반하는 과정인지 너무나도 잘 이해할 수 있다.(난 뛰어난 창조자는 아니다.)


그 시절 정말 보고만 있어도 '크리에이티브'가 팍팍 느껴지고 나를 위로해주는(?) 사이트가 딱 하나 있었다.
모션그래픽의 설영아씨가 대표로 있는 포스트비주얼 (http://www.postvisual.com) 사이트가 바로 그것이다. 일관된 통일성으로 얼마나 기발한 발상으로 얼마나 노력하는지 사이트만 봐도 다 흐뭇해지는 기분을 느낄 수 있는, 나에겐 그런 곳이다.


그런데 어느 날, 사이트가 WEB 2.0 을 지향하면서 내가 아는 블로그의 형태로 그 모습을 바꿔버린 것이었다. 왜
? 블로그는 개인적인 지극히 표현의 제한을 받을 수밖에 없는 그런 것으로 인식했기 때문이다.


화려한 플래쉬를 화면에 마음대로 배치할 수도 없고, 각종 표현에도 장애를 받을 텐데라는... 말도 안되는 걱정을 나 나름대로 했던 것이다.


결국은 쓸데없는 걱정이었다.
보다 더 일관성있게 정보를 정리, 전달할 수 있게 되었고 더군다나 제일 걱정했었던 표현의 제약은 저~ 멀리 안드로메다에 두고 왔다고 말해도 된다. 물론 가끔씩 페이지들을 장식했던 멋들어진 플래쉬 모션들이 아쉽긴 하다...  다운받아놓을 것을.. -_-


하지만 어쩌랴~



아마도 지금 이 순간에도
포스트비주얼 닷컴의 크리에이터들은 불철주야 뚝딱 뚝딱 만들고 부수기를 반복하고 있을 것이다.




"제 손으로 틀을 만들었으되, 다시 그 틀을 깰려고 노력한다"





보다 더 멋진 포스트비주얼 닷컴이 되기를 기원합니다. 아마 이 글을 보는 분들도 포스트비주얼이 진행했던 프로젝트를 보고 있으면
무언가 샘솟는 어떤 것을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


당신도 '크리에이터' 이기 때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