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공유/일반정보

기업비씨카드 아이돌봄포인트 조회방법

 

4월13일부터는 일괄적으로 아이돌봄포인트가 기프트카드 신청자 제외하고는 일괄 지급된다고 합니다. 아이행복카드는 총 8개 카드사(KB국민카드, 우리카드, 하나카드 NH농협카드, 신한카드, 비씨카드, 롯데카드, 삼성카드)에서 발급된 카드입니다. 각각 카드사에서의 조회 방법은 약간씩 다릅니다.

 

제가 사용하고 있는 기업비씨카드에서 아이돌봄포인트를 조회하는 방법에 대해 포스팅하겠습니다.

 

 

IBK i-ONE 앱을 구동시켜줍니다.

 

'카드' 메뉴를 선택한 뒤에

 

 

'이용한도조회, 변경' 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국가바우처 한도' 버튼을 눌러주면

 

이렇게 아이돌봄포인트 40만원이 적립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사용기한이 20년 말일까지로 되어있으니 사용기간에는 무리가 없을 것 같습니다. 

 

사용시 저런 방식으로 문자가 날라온다고 하니 잔액관리 걱정은 크게 안하셔도 될 듯하네요. 사용처는 각 카드사 홈페이지에 게시된다고는 하지만, 기업콜센터 문의 결과 4/13 오전 9시 기준으로 자세한 업종 리스트는 공유되지 않은 듯 합니다. 

 

삼성카드에서 공유되었다는 업종제한 내용을 참고차원에서 공유합니다. 

** 아래내용은 삼성카드 일 경우에만 해당될 수 있습니다. 보다 자세한 사용처에 대한 내용은 해당 카드사에 문의하는 것이 장확합니다. 카드별로 가능한 업종이 조금씩 다름이 확인되었습니다. 

 

지급대상 : 만 7세 미만 자녀를 둔 가구
지급금액 : 아동 1인당 40만원
이용방법 : 사용처에서 국민행복 삼성카드 이용 사용처 : 회원님의 주소지가 속한 광역시 또는 도 내의 삼성카드 가맹점

제외대상 : 대형마트(이마트, 이마트 트레이더스, 이마트 에브리데이, 홈플러스, 홈플러스 익스프레스, 롯데마트, 롯데슈퍼), 가전매장(삼성 디지털프라자, 하이마트, 전자랜드, LG베스트샵), 백화점, 온라인쇼핑몰, 홈쇼핑, 결제대행사(PG사), 온라인 거래건(통신요금, 아파트 관리비, 후불 교통대금 등), 상품권 구매건, 세금/세외수수료/공과금 납부건, 이발소, 미용실, 피부·체형관리, 피부미용, 발관리, 네일아트, 주류판매점, 복권방, 성인용품, 스포츠센터, 실내외 골프연습장, 골프장, 스키장, 사격장, 당구장, 비디오방, 레져용품, 사우나, 노래방, PC방, 유흥안마, 안마·스포츠, 유흥음식·주점, 극장 식당, 룸싸롱, 요정, 나이트클럽, 캬바레, 단란주점, 기타 요식업, 카지노, 어린이집, 유치원, 생명보험, 손해보험 삼성카드 가맹점 업종 분류 기준에 의한 등록 가맹점에 한합니다.

사용가능기간 : 지원대상으로 결정 및 통보 받은 날부터 2020.12.31(목)까지

종료일은 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보건복지부 홈페이지(www.mohw.go.kr)에서 확인해 주세요. 이용 범위 확장 등 국가바우처 사업은 추후 지속적으로 확대 추진될 예정입니다.

국민행복 삼성카드 결제대금 연체 등의 경우, 바우처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국가바우처 관련 자세한 내용은 주관기관 홈페이지에서 확인해 주세요.

 

지금까지 기업비씨카드 아이돌봄포인트 조회방법에 대해서 간단하게 포스팅했습니다. 

 

아이돌봄 쿠폰/포인트 사용방법과 사용가능한 곳, 초간단 정리

 

아이돌봄 쿠폰/포인트 사용방법과 사용가능한 곳, 초간단 정리

아이돌봄 쿠폰의 사용방법과 사용처에 대한 간단한 정리를 해보겠습니다. 3월 기준 아동수당 대상자 가구에는 아동 1인당 40만원에 해당되는 아이돌봄 포인트가 지급됩니다. 저는 오늘 4월 4일날 관련 안내를 문..

liberokwan.tistory.com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아래 공감(하트버튼)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