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공유/일반정보

직접은행을 가지 않아도 신규계좌 개설가능, 신한은행 비대면계좌 개설

코로나로 인해서 우리의 일상이 많이 바뀐다고 예상합니다. 그 중에 하나가 비대면 서비스의 확대라고 생각합니다. 굳이 직접 방문하지 않아도 서비스가 가능한 비대면 서비스가 이미 주변에 많이 볼 수 있습니다. 최근에 포스팅 했던 '서울시민카드 앱으로 도서관 회원가입하기' 나 'CU홈택배의 방문택배 서비스'도 그 중에 하나로 보시면 됩니다. 

 

 

신한은행의 경우도 다니는 회사와 제휴해서 이자율이 낮아 마이너스 통장을 만들려 했는데, 주거래 은행이 아니다보니 계좌가 없었더라고요. 방문이 어려워 포기하려는 찰나에 직원분이 비대면계좌 개설 신청방법을 알려주셔서 직접 개설 해보았습니다. 

 

신한은행 비대면계좌개설 쏠편한입출금

 

비대면계좌 개설방법

1) 신한 쏠(SOL) 앱을 설치 한 후 회원가입 및 실명인증을 해야 합니다. 

신한 쏠 앱 회원가입

'sol' 로 검색하여 앱을 설치해줍니다. 첫 실행을 하면 쏠 시작하기를 통해서 실명인증 절차를 거치게 됩니다. ARS 또는 화상통화로 인증절차 및 정보입력이 끝나면 로그인 방식 등록과 알람 설정 등을 마지막으로 가입이 완료됩니다. 

 

좀 더 상세하게 캡쳐해서 보여드릴려 하는데, 이미 가입이 되어서 사진자료는 같이 못올려드리네요. 따라만 하면 되는 부분이라 어렵지 않습니다. 

 

2) 상품몰을 통해 "쏠편한 입출금통장" 가입하시면 됩니다.

신한 쏠편한입출금통장 비대면개좌

 

메인 화면의 하단 '상품몰'을 통하거나 쏠편한 입출금이라는 베너를 통해서 들어가도 괜찮습니다.

 

쏠 제약조건

 

쏠편한 입출금 상품은 비대면 개설계좌이기 때문에 편리한 점도 있지만 제약조건도 있습니다. 그렇게 불편한 부분은 아니지만, 참고하시면 좋을꺼 같네요.

 

'금융거래 한도계좌' 이기 때문에 금융회사별 1인당 1계좌만 개설이 가능합니다.  한 은행에서 두 번은 못한다는 사실 기억하시고요. 인출/이체 금액에 한도가 작습니다. 

 

창구

인출/이체 합산 100만원

ATM

인출/이체 각각 30만원씩

인터넷/스마트폰뱅킹

이체 30만원

간편결제

충전 30만원

 

쏠편한 입출금 계좌를 개설하시고 일반계좌로 변경하실려면 영업점 신청을 해야 합니다. 저 같은 경우는 마이너스 통장 개설이 목적이라 추가적인 서류를 제출하니 일반 계좌로 전환해주었더라고요.

 

계좌신규 제한자격도 꼭 한번은 체크해보심이 좋을듯 합니다.

 

쏠 앱 인증과정

 

계좌 개설하는 과정에서 신분증이 꼭 필요합니다. 앱을 통한 신분증을 촬영해서 인증과정을 한 번 더 해야하거든요. 마찬가지로 영상통화를 통한 또는 ARS를 통한 인증 작업이 있고, 각종 정보 및 체크카드 신청여부 확인하시면 됩니다. 

 

영업점 선택하는 화면이 나오는데, 집 또는 회사 주변으로 하시는게 좋습니다. 직접 영업점을 방문해야만 처리할 수 있는 업무가 있을 때 멀면 상당히 곤란합니다. 

 

 

지금까지 신한 쏠 앱 하나로 직접 은행에 가지 않고도 통장개설 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포스팅 해보았습니다. 전 여기에 추가 서류 제출해서 마이너스통장 개설 업무까지 간편하게 해결을 했는데요. 

 

비대면 서비스가 정말 편리하구나를 느낄 수 있었던 한편, 점차 우리 생활 패턴이 많이 바뀌겠구나 하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비대면 서비스에 대해서는 추후에도 계속 포스팅 해 볼 계획입니다.

 

 

포스팅이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다면, 아래 공감(하트모양) 버튼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