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공유/일반정보

신용카드 적립포인트 한 번에 조회 방법

신용카드 발급이 비교적 쉬워졌습니다. 각 신용카드별로 제공되는 포인트가 있는데, 종류도 많아지는데, 각 카드앱에 일일이 로그인해서 조회하는 것도 불편해졌습니다. 그래서 보유하고 있는 신용카드 전체의 포인트를 한 번에 조회하는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 해보겠습니다.

 

신용카드 포인트 통합조회

 

내가 가진 신용카드 포인트를 한 번에 조회가능

 

통합조회 서비스를 제공하는 여신금융협회에서는 www.cardpoint.or.kr 사이트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 사이트를 통해서 신용카드사의 포인트를 조회가능한데요. PC 또는 모바일로도 이용 가능합니다. 

 

신용카드 포인트 통합조회 가능 카드사

 

통합조회가 가능한 카드사는 롯데카드, 비씨카드, 삼성카드, 신한카드, 하나카드, 현대카드, KB국민카드, 농협NH카드, 한국씨티은행, 우리카드 이렇게 총 10개 카드사입니다. 

 

 

 

통합조회 서비스 제공 카드사 리스트

 

포인트 통합 조회 하는 과정

 

간단한 본인인증 과정만 거치면 조회가 가능한데요. 본인이 보유하고 있는 카드사 한 곳에서만 인증하면 됩니다. 인증할 때는 신용카드 인증 또는 아이핀(IPIN)으로 인증하면 됩니다. 

 

신용카드 포인트 통합조회 서비스 이용절차
카드 포인트 통합조회서비스 이용절차 입니다. 

 

신용카드 통합조회 서비스 인증방법
카드 인증 또는 아이핀(IPIN) 인증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전 카드 인증으로...

 

<좌> 10개의 카드 중 전 롯데, 비씨, 삼성을 복수 선택하였습니다. <우> 비씨카드의 경우

 

조회하려는 카드는 복수로 선택 가능합니다. 한 화면에 보여지는 것은 아니고 각 카드사별로 탭하여 조회하는 방식입니다. 포인트 구분, 잔여 포인트, 소멸예정 포인트, 소멸예정일 등이 보여집니다.

 

최근 관심이 많은 아이돌봄포인트는 여기서 조회가 되지 않더라고요. 개인적으로 많이 아쉬웠습니다. 기업비씨카드에서 아이돌봄포인트 조회 방법은 아래 포스팅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는 통합포인트 조회방법 및 화면도 동일합니다.

 

 

아쉬운 점은 위에 언급했듯이 카드사 고유의 포인트만 보이기 때문에, 아이돌봄포인트 같은 카드실적 외로 발생하는 포인트의 경우는 조회가 안된다는 점, 그리고 대쉬보드 형식의 한 화면에 카드사 전체로 볼 수 없다는 점이었습니다. 

 

신용카드의 포인트는 다양한 활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있는지도 모르게 잠자고 있는 포인트가 있다면, 카드포인트 통합조회를 통해서 꼭 체크해보시기 바랍니다.

 

 

이 포스팅이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공감버튼(하트모양)을 꼭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