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공유/일반정보

[미박스3 앱설치] 광고없는 유튜브, Smart Youtube TV

미박스3를 구매하면서 이것 저것 시험해보고 있습니다. 지난번 미박스가 버벅이는 부분에 대해서는 아주 깔끔하게 해결되어서 저는 넷플릭스 시청을 그리고 아이용으로 유튜브 시청으로 잘 사용 중입니다.  

 

미박스로 넷플릭스 시청시 뚝뚝 느려지는 경우 대처법

 

미박스로 넷플릭스 시청시 뚝뚝 느려지는 경우 대처법

최근에 집콕하면서 넷플릭스에 관심이 많아졌습니다. 그래서 안드로이드TV 셋톱박스인 미박스3 도 구매해서 사용 중인데요. 처음에는 잘 몰랐지만 넷플릭스나 유튜브의 재생 속도가 현저히 느려지면서 영상 시청이..

liberokwan.tistory.com

미박스를 구매했다면 꼭 설치해야 할 앱으로 x-plore를 이야기드렸는데요, 이번에는 광고가 나오지 않는 유튜브를 보여주는 Smart Youtube TV 앱에 대해서 포스팅 해보겠습니다.

 

Smart Youtube TV 앱 설치방법

스마트 유튜브TV앱은 미박스 안에 있는 구글 플레이에서는 찾아볼 수 없습니다. 구글이 저 앱을 인증해줄리는 없을꺼라 생각이 드네요. 다운은 https://smartyoutubetv.github.io/ 사이트에서 릴리즈 버전의 apk를 다운 받을 수 있습니다. 

 

smartyoutubetv_latest (1).apk
7.82MB

위에 보다시피 일반 안드로이드 TV용 유튜브만 검색됩니다. 다운받은 apk 파일을 미박스에서 설치할려면 KODI나 Xplore 와 같은 파일관리자 앱이 설치되어 있어야 합니다. 

 

 

안드로이드TV박스 필수설치앱, x-plore file manager

 

안드로이드TV박스 필수설치앱, x-plore file manager

안드로이드TV에 대한 관심은 점차 높아져가는거 같네요. 특히 미박스나 파이어스틱은 해외직구 구매로 배송기일이 한달 가까이 걸리다보니 중고거래 물품도 구하기가 쉽지 않은 상황입니다. 오늘은 안드로이드TV..

liberokwan.tistory.com

설치하는데 큰 어려움은 없습니다. 다만, 설치 이후에 update를 하라고 하는데, 이게 시간이 조금 걸리니 인내가 필요합니다. 업데이트를 취소하고 그냥 사용해도 무방합니다.

 

Smart Youtube TV 앱 살펴보기

smartyoutube 실행화면

BACK 버튼으로 앱 셋팅을 들어가봐도 크게 의미있는 설정옵션은 없네요. 언어변환 정도이지만, 그냥 패스하면 됩니다. 

 

실행을 시켜보면 안드로이드TV용 유튜브와는 약간 인터페이스가 다름을 알 수 있습니다. 

 

스마트유뷰브 실행화면,smartyoutube
Smart Youtube TV 앱 메인화면
스마트유튜브 메인화면
안드로이드TV용 유튜브 메인화면

 

Smart Youtube TV 지원기능

Smart Youtube TV앱은 정식 등록된 앱은 아니지만 4K 도 재생이 가능하고, 별도의 구글 로그인을 안해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안드로이드TV용으로 최적화되어 있기 때문에 유튜브 앱으로 착각할 정도로 불편함이 없네요. 별도의 설정없이 바로 영상을 재생해보면 광고 없이 바로 콘텐츠로 들어감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안드로이드TV에서 설치해야 할 스마트 유튜브TV 앱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이 포스팅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다면 아래 공감(하트모양)버튼 눌러주시면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