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공유/일반정보

우리집 스마트TV에서 넷플릭스가 안보여요? <LG스마트TV편>

LGtv 넷플릭스 연결가능

코로나19로 넷플릭스 가입자가 50% 가까이 증가했다니 정말 넷플릭스 시대인거 같습니다. 넷플릭스에 관심을 가진 사람이라면, 무료30일 프로모션 다음으로 가장 궁금한 부분이 바로 우리집 TV로 넷플릭스를 볼 수 있느냐 입니다. 스마트TV가 아닌 일반TV라면 맘편하게 넷플릭스를 보기 위한 셋톱박스를 알아보거나, 스마트폰, 태블릿 미러링 방법을 알아보는 방향으로 일찌감치 틀었을 것 입니다. 이전 글에서도 언급했듯이 넷플릭스를 TV에서 볼 수 있는 가장 편한 방법은 우리집 TV가 스마트TV면 됩니다.

 

결론부터 이야기 하자면, 스마트TV라 하여도 구모델이라면 넷플릭스 시청이 불가합니다. 아마도 우리집 TV가 스마트TV인걸 기억하고 넷플릭스를 연결해보려고, TV리모콘으로 인터넷을 들어가서 넷플릭스에 로그인 해본 경험이 있을 껍니다. 아니면 LG스마트TV 앱에 들어가서 넷플릭스를 검색해보기도 했겠죠? 아래처럼의 경험은 누구나 있었을 거 같습니다. 

 

lg티비 넷플릭스 연결화면
넷플릭스 사이트 들어가서 재생시도 중... 엄청 느린데, 결과론적으로 넷플릭스 재생 실패
넷플릭스 티비연결 앱 찾기
앱이 있는지 아무리 살펴봐도 넷플릭스 넷, N도 없습니다.

 

저희 집 TV는 LG 426400LM 모델입니다. 구매당시 나름 스마트TV 로 비싼 돈으로 구매했었습니다. LG스마트TV의 경우는 제조년도에 따라 TV안에 내장된 OS시스템이 다릅니다. LG 스마트TV는 자체 OS로 WebOS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TV뿐만 아니라 냉장고에도 사용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2012~14년형 webOS TV 1.x
2015년형 webOS TV 2.0
2016년형 webOS TV 3.0
2017년형 webOS TV 3.5
2018년형 webOS TV 4.0
2019년형 webOS TV 4.5

 

넷플릭스 webos 넷플릭스 지원가능여부
lg스마트tv 초기 webOS버전

우리가 관심을 갖는 넷플릭스는 webOS 3.5 webOS 3.0버전 이상부터 지원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혹시 2016년형 TV모델인데 TV자체 내장된 넷플릭스 앱이 실행되면 댓글로 부탁드리겠습니다. 결과적으로 우리집 LG스마트TV가 16년도 이하 모델이라면 아무리 스마트TV라고 하더라도 TV자체로 넷플릭스 시청은 불가하다는 결과입니다. 

 

* 추가업데이트

1) UF8500 모델+webOS 2.2.3 버전 넷플릭스 재생(webOS 2.2.3버전 관련해선 자세히 체크해보겠습니다.)

 

넷플릭스 엘지티비연결 버전
17년도에 공개한 webOS 3.5버전, 넷플릭스 로고가 보이죠? <출처:LG전자 공식블로그>

 

여기서 하나 더!

2017년 또는 2018년 LG스마트TV 모델인데도 넷플릭스가 실행이 잘 안되요? 하는 경우도 더러 있습니다. 이는 LGTV webOS를 업데이트 시켰는데, 이에 맞춰서 넷플릭스 앱의 업데이트가 제대로 되지 않았을 경우의 문제가 대다수 입니다. 넷플릭스 버전이 1.4.60 이하일 경우에 이런 오류가 나타난다고 합니다. 

 

넷플릭스 연결오류 화면
<출처 : https://www.lg.com/ca_en/support/product-help/CT20098005-20150819514126-others >

 

스마트TV 라고 해서 무조건 넷플릭스가 실행되는게 아님을 빠르게 확인하고 다른 방법으로 얼릉 즐거운 넷플릭스 감상했으면 하는 바램으로 본 포스팅을 했습니다.  넷플릭스를 TV와 연결하는 다른 방법에 대해서는 아래 이전 글 확인해보시면 8가지나 됩니다. 본인에게 맞는 방법으로 선택하시면 될꺼 같습니다. 

 

본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공감(하트버튼) 눌러주시면 감사해요 ^^

 

 

넷플릭스(Netflix) 티비연결하는 8가지 방법, 초간단 정리

최근 코로나로 인해 집에서 티비보는 시간도 많아지고, 특히 킹덤1, 킹덤2로 이어지는 킬러 콘텐츠가 입소문이 나면서 넷플릭스 서비스에 대한 관심이 많아졌는데요. 혼자 보는 게 아닌 함께 보기 위해 넷플릭시..

liberokwan.tistory.com

 

태블릿과 TV를 연결해서 넷플릭스 보기(Feat. 랜드사 HDMI 케이블)

넷플릭스를 티비에서 보는 8가지 방법에 대해서 이야기 했던 적이 있었습니다. 그 중에 기본 서비스 단계에서 해결되는 LG U+ 서비스 이용이나 스마트TV 자체로 지원되는 경우 외에는 별도의 셋톱박스(구글 크롬..

liberokwan.tistory.com

 

넷플릭스 유료구독의 시작, 멤버쉽 요금제에 대해서

요즘 넷플릭스 같은 OTT 에 대한 관심도가 높습니다. 기본 이용요금+컨텐츠별 추가요금이 발생하는 국내OTT와는 다르게 넷플릭스는 유료 멤버쉽에 가입만 하면 넷플릭스가 제공하는 모든 컨텐츠는 무료로 즐길 수..

liberokwan.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