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공유/인터넷

넷플릭스(Netflix) 티비연결하는 8가지 방법, 초간단 정리

Netflix 넷플릭스 메인, 집콕엔 필수품아닌가요?

 

최근 코로나로 인해 집에서 티비보는 시간도 많아지고, 특히 킹덤1, 킹덤2로 이어지는 킬러 콘텐츠가 입소문이 나면서 넷플릭스 서비스에 대한 관심이 많아졌는데요. 혼자 보는 게 아닌 함께 보기 위해 넷플릭시를 TV티비연결하는 8가지 방법에 대한 정보를 초간단하게 정리해봤습니다. 

 

스마트티비 연결

최근 1~2년 사이에 나온 스마트tv 가 있다면 가장 손쉬운 방법입니다. 넷플릭스 앱이 자체적으로 설치되어있기 때문에 별도의 세팅 같은 건 필요 없습니다. 다만, 스마트tv가 맞는데 앱이 보이지 않는다면 지원하지 않은 모델이거나 별도의 apk를 설치해야 하기 때문에 tv 설명서나 해당 제품 사이트에 가셔서 확인해야 합니다. 

 

HDMI를 통한 스마트폰, 노트북과 연결

HDMI 케이블이 있다면, 가지고 있는 스마트기기, 노트북을 TV와 연결해서 시청하는 방법입니다. 케이블에 따라 가격은 차이가 있지만 1~2만원 사이에서 해결할 수 있습니다. 내 기기의 OUT 단자와, 티비의 IN 단자를 정확하게 확인해야 번거로운 일이 없겠습니다. 가장 큰 단점은 스마트기기의 전원 관리의 귀찮음과 TV 옆에 유선으로 어지러운 정도입니다.

 

장시간 충전을 위해서는 충전이 되는 HDMI 컨버터 케이블을 구매해야 하는데 제 경험을 포스팅 해봤습니다. 그리고 아이폰 TV미러링을 위해서는 HDMI 케이블 외에 별도의 컨버터가 필요합니다. 

 

 

 

태블릿과 TV를 연결해서 넷플릭스 보기(Feat. 랜드사 HDMI 케이블)

 

태블릿과 TV를 연결해서 넷플릭스 보기(Feat. 랜드사 HDMI 케이블)

넷플릭스를 티비에서 보는 8가지 방법에 대해서 이야기 했던 적이 있었습니다. 그 중에 기본 서비스 단계에서 해결되는 LG U+ 서비스 이용이나 스마트TV 자체로 지원되는 경우 외에는 별도의 셋톱박스(구글 크롬..

liberokwan.tistory.com

 

LG유플러스 이용한 연결(IPTV 서비스이용시)

SKB, KT, LG유플러스와 같은 IPTV 업체 중에 유일하게 LG U+가 넷플릭스와 독점으로 컨텐츠를 공급하고 있습니다.

 

※ 20. 11. 30일부터는 올레TV(KT)를 통해서도 넷플릭스 시청(물론 유료)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SK브로드밴드와 KT는 네플릭스와 같은 플랫폼 사업을 하고 있기 때문인데요. LGU+ 를 이용하더라도 셋톱박스가 구버전일 경우에는 이용이 불가합니다. LG유플러스 가입 시 셋톱박스 버전을 구버전, 신버전 선택할 수 있는데, 얼마 차이가 나지 않기 때문에 이왕이면 신버전으로 해야 넷플릭스를 원활하게 시청할 수 있습니다. 

 

※ LG헬로비전도 넷플릭스 시청 가능합니다. 별도 상품이 있어요.

[정보공유/일반정보] - TV로 넷플릭스를 편하게 볼 수 있는 또 다른 대안, LG헬로티비

 

TV로 넷플릭스를 편하게 볼 수 있는 또 다른 대안, LG헬로티비

넷플릭스를 TV와 연결해서 편하게 볼려는 분들이 많은데요. 여러 가지 방법들이 있습니다. 이전에도 작성한 포스팅을 참고하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정보공유/인터넷] - 넷플릭스(Netflix) 티비연결하는 8가지 방법..

liberokwan.tistory.com

 

구글 크롬캐스트3 미러링 (안드로이드-TV연결)

동글이라고도 많이 이야기합니다. 미러링 기능으로 생각해도 되는데, 스마트기기와 TV의 HDMI에 연결된 크롬캐스트를 통해서 무선으로 연결해주는 기기를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HDMI 케이블의 번잡함과 스마트 TV 자체로 해결이 안 된다면 적절한 해결책이 됩니다. 중고나라에서 약 4~5만원 정도에 거래되고 있고 새 제품을 구매한다면 5~6만원대에 해외직구로 구매가 가능합니다. 

 

 

아이폰, 스마프폰 넷플릭스 TV-크롬캐스트 미러링

 

아이폰, 스마프폰 넷플릭스 TV-크롬캐스트 미러링 및 검은화면 오류해결 방법

미박스3는 크롬캐스트를 자체 내장하고 있기 때문에 미러링 기능이 가능한데요. 넷플릭스는 미박스를 통해서 잘 보고 있었지만 미러링 기능을 테스트해보고 싶었습니다. 집에 있는 아이폰과 메

liberokwan.tistory.com

 

아래 3가지 방법은 미러링 개념이 아닌 셋탑박스 이용하는 개념입니다. 전용 리모컨도 있어서 최근 많이 이용하는 방법이기도 합니다. 

 

샤오미 미박스S 연결(안드로이드TV)

대륙의 실수, 샤오미가 셋톱박스 제품까지 내놓았습니다. 4K도 지원되고, 별도 리모컨도 제공되어서 많이 찾는 제품인데요. 설치가 정말 간단하고 넷플릭스 뿐만 아니라 유튜브 시청이 많다면 강력 추천드리는 방법입니다. 

 

넷플릭스/유튜브 전용 셋톱박스, 미박스3 언박싱 개봉후기

 

넷플릭스/유튜브 전용 셋톱박스, 미박스3 언박싱 개봉후기

넷플릭스에 관심이 많아지다 보니 이것저것 알아보다 결국 구매해버렸습니다. 사실 미박스s를 구매해볼까 했지만, 현재 코로나19로 인해서 해외 직구의 배송일이 최소 2주, 심하게는 한달이상 걸리는 상황이라 배..

liberokwan.tistory.com

 

아마존 파이어스틱 연결

중국의 샤오미가 있다면 미국의 아마존이? 맞는 비유인지 모르지만, 아마존에서도 OTT 가능한 셋톱박스가 있습니다. 아마존 파이어스틱! 유사한 명칭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이 제품 또한 리모컨이 있으며, 아마존에 회원가입도 해두어야 합니다. 스틱 내 넷플릭스 뿐만 아니라 다른 비디오 시청 앱들이 설치되어있고 제품에 따라 FULL HD가 아닌 4K 까지 지원하는 모델이 별도로 있으니 구매 시 잘 살펴봐야 합니다. 중고나라에 6~7만원대 정도의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딜라이브(D'LIVE) 연결

구글 크롬캐스트나 샤오미 미박스, 아마존 파이어스틱처럼 인지도가 상대적으로는 높지 않은 거 같지만, 최근 넷플릭스나 디즈니+ 등의 OTT 서비스에 관심도가 올라가면서 얼리어답터 사이에서 많이 이용하는 셋톱박스입니다. 

 

이번엔 약간 특이한 케이스가 있습니다. 흔히 게임을 위한 용도로 구매하셨을 콘솔 게임기로도 넷플릭스 시청이 가능합니다. 

 

플레이스테이션4 연결

ps스토아에서 앱을 다운받으시면 넷플릭스 시청이 가능합니다. 게임기에서 실행하다 보니 조작이 약간 어렵다고 합니다. 

 


 

현재 집에 있는 스마트tv에 넷플릭스가 자체 지원이 된다거나 LG유플러스를 사용한다면 가장 깔끔할 거 같고, 그 외에 SKB나 KT를 사용하거나 스마트tv가 없다면 구글 크롬캐스트, 샤오미 미박스, 아마존 파이어스틱이 가장 무난한 방법일 거 같습니다.

 

물론 비용이 10만원 이내선에서 추가되긴 하지만 집콕하는데 콘텐츠가 많이 부족하다면 한 번쯤 설치해보는 것도 추천해드립니다. 요즘 넷플릭스를 티비연결하기 위한 세팅이 유행인지 모르지만 중고나라에서 관련 물품거래가 매우 활발하네요.

 

 

올마이넷플릭스

넷플릭스 사용법/작품소개 및 추천

pf.kakao.com

<넷플릭스 큐레이션>

▶ 넷플릭스 TV연결 관련
넷플릭스(Netflix) 티비연결하는 8가지 방법, 초간단 정리
태블릿과 TV를 연결해서 넷플릭스 보기(Feat. HDMI 케이블)
우리집 스마트TV에서 넷플릭스가 안보여요? LG스마트TV편
넷플릭스와 찰떡궁합 2015~19년 스마트TV 정보

넷플릭스 이용방법 관련
넷플릭스 멤버쉽 요금제에 대해서
넷플릭스 기프트카드 이용 관련 자주묻는 질문/답변 정리
넷플릭스 프로필별 시청기록삭제 방법
넷플릭스 프로필 잠금/해제 방법
넷플릭스 멤버십 해지 방법 간략예시
넷플릭스 스마트폰/PC/TV 화질 간단 비교
넷플릭스 성인인증에 대한 궁금증과 해결방법

넷플릭스 오류 관련
넷플릭스 HD,UHD 고화질이 나오지 않을 때 설정법
인터넷 속도와 넷플릭스 화질의 관계, 관련 오류
넷플릭스 TVQ-PB-101 오류발생시 대처법
아이폰, 넷플릭스 TV-크롬캐스트 미러링 및 검은화면

넷플릭스 추천 콘텐츠
집콕에 지친 당신에게 필요한 넷플릭스 드라마 8선

 

 넷플릭스 기타

넷플릭스/유튜브 전용 셋톱박스, 미박스3 개봉후기

미박스 뚝뚝 느려지는 경우 대처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