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공유/인터넷

태블릿과 TV를 연결해서 넷플릭스 보기(Feat. 랜드사 HDMI 케이블)

넷플릭스를 티비에서 보는 8가지 방법에 대해서 이야기 했던 적이 있었습니다. 그 중에 기본 서비스 단계에서 해결되는 LG U+ 서비스 이용이나 스마트TV 자체로 지원되는 경우 외에는 별도의 셋톱박스(구글 크롬캐스트, 파이어스틱, 딜라이브, 미박스s, 플레이스테이션), 또는 이번 포스팅에서 이야기 하듯이 별도의 HDMI를 이용해야 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선 나름 저렴하게(?) 넷플릭스를 티비에서 볼 수 있는 HDMI 케이블을 통해 연결하는 것에 대해서 이야기해보겠습니다. 

 

태블릿과 티비 연결해서 넷플릭스 보기

HDMI 케이블을 이용해서 스마트기기와 TV연결하는 방법은 의외로 쉽습니다.

 

뒷면에 HDMI 입력단자에 준비한 미러링 케이블을 꼽습니다.
나름 스마트TV인데 넷플릭스가 안됩니다 ㅜㅜ... HDMI4로 잡혔네요... 
갤럭시탭s4다 보니 USB C-type 과 TV기기를 연결하니 자동 덱스모드가 실행되네요... 덱스모드에서는 넷플릭스가 전체화면이 안되어서 패스
이렇게 갤럭시탭s4 와 tv가 연결이 되었습니다. 시청만 하면 끝!
재생 정보 확인해보시면 됩니다. 저희 팁 티비인 LG 스마트tv는 2012년도 구입인데 넷플릭스 설치 안된다는 LG측 답변을 받았습니다. LG 47LM6400-NA

단, 스마트기기와 TV를 연결해줄 HDMI 케이블을 준비하는게 가장 어렵습니다. 간혹 DVI 케이블은 안되냐고 하시는 분도 있는데, HDMI를 굳이 이야기하는 경우는 HDMI 케이블 연결을 해야 스마트기기의 영상 뿐만 아니라 오디오도 TV로 전달이 되기 때문입니다. 만약에 스마트폰, 태블릿과 TV의 연결을 DVI 케이블을 통해 한다면, 영상은 TV로 사운드는 스마트기기에서 듣게 되는 민망한(?) 상황이 발생하게 되는 것이죠. 

 

최근에는 아이폰 TV연결이나 아이폰 빔프로젝트의 연결을 하는데에도 HDMI 이 필요한 경우도 있으니 알아두는 것이 좋습니다. 

 

 

 

▶ HDMI 케이블의 장점

복잡한 셋팅이 필요가 없고, 가장 저렴하게 넷플릭스를 티비에 연결해서 볼 수 있습니다. HDMI 케이블에 따라 가격은 조금 다르겠지만 USB-C type 을 HDMI로 변환해주는 케이블은 약 1~2만원 내외면 충분합니다. 다만, 부가적인 성능에 따라 가격이 약간씩 다를 수는 있습니다. 

 

참고로 삼성덱스 활용을 위한 USB-C type To HDMI 케이블의 경우 4만원도 하는거 같습니다.... ㅜㅜ

 

 HDMI 케이블의 단점

단점으로는 첫째, 넷플릭스를 보게될 TV화면 주변의 어지러움이 가장 큽니다. 선들이 중구난방으로 정리가 많이 어렵습니다.

 

둘째로는 TV화면 부근에 또 다른 미러링된 화면이 눈에 거슬린다는 점... 물론 이 부분은 스마트기기의 조명을 조절해서 임시 해결은 가능합니다. 

 

셋째는 스마트기기의 베터리 관리입니다. USB to HDMI 컨버터 케이블이다 보니 넷플릭스 재생 중에는 베터리 충전이 불가합니다. 물론 이를 커버하기 위해서는 무선 충전기 독을 이용하는 방법이 있긴 합니다. 일부 한정된 기기에만 가능한 방법이니... 넷플릭스의 시청시간을 강제로 조정할 수 있는 장점일지도???

 

마지막 단점으로는 넷플릭스를 컨트롤 하기 위해서는 스마트 기기와 가까워야 한다는 점입니다. 결국 리모콘 없이 티비 주변까지 왔다 갔다 해야 한다는 점이죠. 옛날에는 큰 문제가 아니었는데, 리모콘이 당연시된 지금은 여간 불편한게 아닙니다. 스마트기기를 컨트롤하는 또 다른 리모콘이 필요할지도....

 

그래서 HDMI 케이블 연결이 아닌 셋톱박스 연결방식이나 미러링을 통해 TV나 모니터 연결을 선호하는 것일지도 모르겠습니다. 

 

 

 

LANSTAR 랜드타 컨버터 케이블 USB 3.1 C-type To HDMI (LS-USB312-HDCHA)

HDMI, USB C-type, 충전용 USB 까지 삼위일체 미러링 케이블입니다. ㅎㅎ

노트9을 구매했을 때 업무용으로 급하게 덱스모드 또는 티비와 미러링으로 필요해서 구매한 HDMI 케이블입니다. 당연히 USB 3.1 C-type 이고요. 이 케이블을 구매하게 된 이유는 USB 케이블이 하나 더 있다는 점입니다. 

 

 

제품 기능 설명입니다. 

 

 

이는 충전을 위한 USB 케이블인데요, 아답터에 USB를 꼽게 된다면 컨버터 미러링 기능과 동시에 충전을 하게 됩니다. 물론 이 제품의 경우 급속 충전이 아니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체감했던 충전속도와는 다르겠지만, 상대적으로 여유있는 시청을 가능하게 도와주는 기능입니다. 

 

이런 모습이 가능합니다. 충전을 동시에 

외관상으로 정신없는 케이블선 정리는 어쩔 수 없지만요. 가격도 1만원대 초반으로 구매했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노트9, 노트10, 맥북도 된다네요. S10 시리즈랑 물론 저는 갤럭시 탭s4로도 사용중입니다. 

랜스타 hdmi 케이블을 구매를 2년전에 했으니 지금은 좀 더 좋은 제품들이 많지 않을까 싶네요. 

 

의외로 넷플릭스 연결이 쉬워서 좋았습니다. 외관상 문제랑, 컨트롤의 번거로움을 약간만 참을 수 있다면, 넷플릭스를 티비에서 볼 수 있는 손쉬운 솔루션인거 같습니다. 

 

이상 HDMI케이블로 넷플릭스 티비 연결하기 였습니다. 이 포스팅이 도움이 되었다면 아래 공감(하트버튼) 눌러주시면 매우매우 감사하겠습니다. 

 

<넷플릭스 큐레이션>

▶ 넷플릭스 TV연결 관련
넷플릭스(Netflix) 티비연결하는 8가지 방법
태블릿과 TV로 넷플릭스 보기(HDMI 케이블)
스마트TV에서 넷플릭스가 안보여요? LG스마트TV편
넷플릭스와 찰떡궁합 2015~19년 스마트TV 정보

넷플릭스 이용방법 관련
넷플릭스 멤버쉽 요금제에 대해서
넷플릭스 기프트카드 관련 자주묻는 질문/답변
넷플릭스 프로필별 시청기록삭제 방법
넷플릭스 프로필 잠금/해제 방법
넷플릭스 멤버십 해지 방법 간략예시
넷플릭스 스마트폰/PC/TV 화질 간단 비교
넷플릭스 성인인증에 대한 궁금증과 해결방법

넷플릭스 오류 관련
넷플릭스 HD,UHD 고화질이 나오지 않을 때 설정법
인터넷 속도와 넷플릭스 화질의 관계, 관련 오류
넷플릭스 TVQ-PB-101 오류발생시 대처법
아이폰, 넷플릭스 TV-크롬캐스트 미러링 및 검은화면

넷플릭스 추천 콘텐츠
집콕에 지친 당신에게 필요한 넷플릭스 드라마 8선


 
넷플릭스 기타

넷플릭스/유튜브 전용 셋톱박스, 미박스3 개봉후기

미박스 뚝뚝 느려지는 경우 대처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