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를 시청하다보면 TVQ-PB-101 오류가 발생합니다. 많이 답답한 오류인데요, 이게 왜 그러냐면 "현재 이 콘텐츠를 재생할 수 없습니다. 나중에 다시 시도하거나 다른 콘텐츠를 선택하세요." 라는 문구가 같이 나오기 때문이죠. 정말 보고 싶은 콘텐츠인데 저 애러를 보게 되면 환장하게 됩니다.
넷플릭스 고객센터에 관련 애러로 검색을 해보면 무려 수 십여개의 유사 에러가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목록을 1부터 차례대로 넘겨보니 13페이지 2번째 질문까지 거의 다 TVQ-PB-101 관련 애러 질답이었습니다. 아래 이미지를 한 번 살펴볼까요?
넷플릭스 고객센터 상담원에게도 뾰족한 답변을 듣지는 못했습니다. 재생하는 디바이스 또는 네트워크의 문제로 파악하고 있으며 가장 많이 나와있는 답변은 넷플릭스를 재생하는 환경을 초기화 하라는 내용입니다. 관련 문서들도 다 봤지만 딱히 내용이 없습니다.
TVQ-PB-101 에러 문제로 이 포스팅을 보고 있다면 아래 방법 중에 하나를 먼저 해보시라고 권해드립니다. 왠만한 답변을 한 곳에 모았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참고로 저도 가끔씩 저 에러를 보고는 있는데 넷플릭스 VPN을 사용하지는 않습니다. HDMI 케이블의 경우도 기존 미박스 동봉된 것을 사용 중이니 그쪽 문제는 아닌거 같습니다.
▲ 스마트TV로 넷플릭스 이용 중인 경우
TV를 전원에서 1분 이상 분리합니다.
TV의 전원이 분리된 상태에서 TV의 전원 버튼을 5초 동안 길게 눌러 방전시킵니다.
전원 버튼을 사용할 수 없거나 TV에 전원 버튼이 없는 경우 TV의 전원 플러그를 3분 이상 분리하세요.
TV의 전원을 다시 연결합니다.
TV를 다시 켭니다.
Netflix를 다시 시도해 봅니다.
▲ 셋톱박스로 넷플릭스 이용 중인 경우
디바이스를 전원에서 1분 이상 분리합니다.
디바이스의 전원이 분리된 상태에서 디바이스의 전원 버튼을 눌러 방전시킵니다.
전원 버튼을 사용할 수 없거나 디바이스에 전원 버튼이 없는 경우, 디바이스의 전원 플러그를 3분 이상 분리하세요.
디바이스의 전원을 다시 연결합니다.
디바이스의 전원을 켭니다.
Netflix를 다시 시도해 봅니다.
※ 아마존의 파이어스틱을 사용하는 경우엔 공장 초기화를 권하는 답변을 볼 수 있습니다. 만약에 파이어스틱 사용자라면 아래 '그 외의 대처 방법'에 있는 쿠키 클리어 하는 방법을 해보신 뒤에 도저히 안될 경우엔 최후의 방법으로 체크해보심이 어떨까요?
▲ 그 외의 대처 답변
삼성TV를 사용하는 경우
삼성 TV를 사용 중이신가요? 삼성 TV를 사용 중이라면 Smart Hub를 재설정해서 이 문제를 해결해야 할 수 있습니다.
Smart Hub 재설정을 실행하는 데 도움이 필요하면 삼성에 문의하세요.
Smart Hub를 재설정했는데도 스트리밍이 되지 않는 경우 아래의 문제 해결 팁을 따릅니다.
HDMI 케이블 문제
디바이스에 Netflix가 콘텐츠를 재생하지 못하도록 하는 HDCP 문제가 발생했을 수 있습니다. 문제를 해결하려면 다음 단계를 따르세요.
반드시 HDMI 케이블을 사용해야 합니다.
수신기나 스테레오 장비 없이 디바이스를 TV에 직접 연결합니다.
HDMI 케이블 단자를 반대로 연결해 봅니다.
새 HDMI 케이블을 연결해 봅니다.
TV의 다른 HDMI 포트에 연결해 봅니다.
다른 TV가 있다면 해당 TV의 HDMI 포트에 연결해 봅니다.
다른 TV에서는 스트리밍이 가능하다면 원래 TV의 HDMI 포트에 문제가 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추가 지원이 필요하면 TV 제조업체에 문의하세요.
※ HDCP 2.2 케이블을 사용하라는 의미도 있어서 혹시 집에 여유있는 HDMI 케이블이 있다면 교체도 해보심이 좋을 듯 하네요.
쿠키정보 클리어하는 방법
사용 중인 디바이스와 같은 네트워크를 사용하는 컴퓨터에서 netflix.com/clearcookies를 방문합니다.
로그인을 선택하고 정보를 입력합니다.
오류 코드 NSEZ-403이 표시되는 경우, 계정을 Netflix 서비스에 연결할 수 없다는 의미입니다. 나중에 다시 시도해 주세요
NSEZ-403이 표시되지 않는 경우, 고객 센터에 문의하세요.
네트워크 환경 관련
네트워크에서 스트리밍 지원 확인
회사, 학교, 호텔, 병원 등의 공용 Wi-Fi 네트워크를 사용하는 경우
네트워크 관리자에게 Netflix와 같은 스트리밍 서비스가 지원되며, 의도적으로 차단된 것은 아닌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공용 네트워크는 대역폭이 제한됩니다.
모바일 데이터 네트워크나 위성 인터넷을 사용하는 경우
가능하면 다른 네트워크를 시도하세요.
모바일 데이터와 위성 인터넷 연결은 주로 케이블 인터넷이나 DSL에 비해 연결 속도가 느립니다.
넷플릭스가 정말 다양한 디바이스 환경, 네트워크 환경 등에서 서비스를 편하게 제공하려는 노력은 알아줘야 할 것입니다. 하지만 고질적인 에러가 지속된다면 이로 인해서 고객이 떠나갈 빌미를 주지 않을까 생각되네요.
지금까지 넷플릭스 재생시 TVQ-PB-101 오류에 대한 대처법 관련해서 포스팅을 했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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