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공유/일반정보

넷플릭스 기프트카드 이용 관련 자주묻는 질문/답변 정리

넷플릭스를 이용하는 방법에는 첫 가입 무료 30일 이용 외에도 통신사에서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이용하거나 기프트카드를 이용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다만, 주의할 것은 한국은 기프트카드 정식 지원국가가 아니기 때문에 이용시 불편함이 많이 있습니다. 

 

현재 사용 중인 넷플릭스 계정이 있는데 기프트카드를 사용이 가능할까요? 

한국의 경우는 기프트카드를 정식으로 지원하지 않는 국가기 때문에 우선 회원가입할 때 등록된 신용카드의 결제정보를 확인해봐야 합니다. 원화 결제라고 한다면 기프트카드 사용이 불가 합니다. 기프트카드를 굳이 사용할려면 기프트카드가 사용한 외국의 계정으로 가입을 다시 해야 합니다. 

 

한국은 기프트카드를 정식지원하지 않는 넷플릭스, 왜 일까? 옆나라 일본은 지원가능하던데..

 

기프트카드가 등록이 되지 않습니다.

기프트카드가 등록되지 않는 이유는 위에 이야기한 이유와 동일합니다. 보유하고 있는 계정자체가 결제통화와 기프트카드의 국가가 일치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무료 기간 중에 등록하는 기프트카드의 경우 사용기간은 어떻게 되나요?

기존 신규가입으로 무료 30일 이용 중일 경우, 중간에 기프트카드를 등록을 한다해도 무료 제공 일자가 바뀌지는 않습니다. 단, 무료 기간 30일이 끝나게 되면 가입된 프로그램에 따라 월 정액 금액이 기프트카드로 충전된 잔액에서 차감되는 방식입니다. 

 

넷플릭스 관련 글 모음 자료

넷플릭스(Netflix) 티비연결하는 8가지 방법, 초간단 정리

태블릿과 TV를 연결해서 넷플릭스 보기(Feat. 랜드사 HDMI 케이블)

집콕에 지친 당신에게 필요한 넷플릭스 드라마 8선

넷플릭스 유료구독의 시작, 멤버쉽 요금제에 대해서

인터넷 속도와 넷플릭스 화질의 상관관계, 그리고 관련 오류

넷플릭스/유튜브 전용 셋톱박스, 미박스3 언박싱 개봉후기

넷플릭스 기프트카드 이용 관련 자주묻는 질문/답변 정리

 

기프트카드를 여러장 등록이 가능한가요?

물론 여러장의 기프트카드를 등록 가능합니다. 잔액이 그만큼 충전되어서 늘어나는 원리입니다. 

 

기프트카드 잔액이 한달 요금보다도 적으면 어떻게 되나요?

넷플릭스 고객센터의 FAQ를 살펴보면 한 달 결제 금액보다도 잔액이 부족하게 되면 7일전에 별도 안내가 나가고, 이 기한이 지나도 기프트카드의 잔고가 있을 때까지는 유지됩니다.

 

Partial Month 에 대한 스트리밍 서비스는 이용할 수 있습니다. 실시간 스트리밍이 우선이고 그 다음이 DVD 서비스가 차감 순이라고 하네요

 

넷플릭스 계정을 취소한다면 기프트카드의 잔액은 어떻게 되나요?

계정을 취소한다 하더라도 기프트카드의 잔액이 없어질 때까지는 계정이 존재한다고 합니다. 한 번 등록된 기프트카드의 경우 환불이 불가하다는 이야기로 이해하면 될꺼 같습니다. 

 

 

지금까지 넷플릭스 기프트카드 이용에 질문이 많은 내용에 대해서 간략하게 정리해보았습니다. 좀 더 자세한 내용은 영어버전이지만, 아래 링크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Netflix 기프트카드

이 문서에서는 Netflix 기프트카드 또는 선불카드에 대해 알아야 하는 모든 내용을 찾을 수 있습니다.

help.netflix.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