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공유/일반정보

안드로이드박스 실시간티비 시청 Allive TV

미박스와 같은 안드로이드TV 셋톱박스를 구매하셨다면, 넷플릭스, 유튜브와 함께 필수 설치앱 Allive TV에 대해서 간단히 포스팅 해보겠습니다. 

 

얼라이브티비 얼라이브TV

 

Allive TV는 구글 플레이스토어에 정식으로 등록되어 있지는 않습니다. 아무리 찾아도 없지요. 

 

뷰잉 미박스 실시간TV

 

Allive TV로 검색하면 찾을 수가 없습니다. 앱설치를 위해서는 PC에서 APK를 다운받아 USB를 이용해서 별도로 설치해야 합니다. 

 

Allive TV 공식홈페이지 : https://hisona.github.io/allive/

2.8버전 release APK 다운로드

allive-v2.8-release.apk
3.81MB

 

APK파일은 xplore를 이용해서 설치해야 합니다. 

 

안드로이드TV박스 필수설치앱, x-plore file manager

안드로이드TV에 대한 관심은 점차 높아져가는거 같네요. 특히 미박스나 파이어스틱은 해외직구 구매로 배송기일이 한달 가까이 걸리다보니 중고거래 물품도 구하기가 쉽지 않은 상황입니다. 오늘은 안드로이드TV..

liberokwan.tistory.com

Allive 앱을 실행해보면 좌측엔 마이채널, WAVVE, TVING, 설정 이렇게 되어있습니다. 아래 사진은 웨이브와 티빙 무료아이디를 연동시켜놓았습니다. 이는 설정 메뉴에서 아이디, 비밀번호를 저장해서 연동이 가능합니다. 

 

웨이브 실시간 티비시청


미박스에 있는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WAVVE와 티빙을 별도로 다운받아 사용할 수 있지만, 실시간 시청은 불가합니다. 이유는 지상파 사업자와 IPTV의 사업자 간의 이해관계 때문에 안드로이드TV 플랫폼에서는 실시간 시청을 불가하게 만들었기 때문입니다. 

 

때문에 Allive 앱은 안드로이드TV가 기존 IPTV 셋톱박스를 대체하고 있는 집에선 더욱 필요한 앱인 이유입니다. 

 

티빙 실시간 티비시청

 

설정 메뉴를 통해서 WAVVE와 TVING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로그인 정보 관리와 화질 설정이 가능합니다. 위에 이야기 했지만 무료로 가입만 해도 실시간 TV 이용엔 큰 불편함이 없습니다. 

 

allive tv 화질설정

 

MD, SD, HD, FHD 버전으로 화질 설정이 가능합니다. SD버전은 TV로 보기엔 너무 안좋습니다. ㅜㅜ

 

웨이브 채널

 

WAVVE의 경우 케이블 채널의 드라마, 예능도 볼 수 있고, 

 

wavve 홈쇼핑

 

홈쇼핑 채널도 CJ홈쇼핑, 홈앤쇼핑을 제외한 롯데홈쇼핑, GS홈쇼핑, 현대홈쇼핑, NS홈쇼핑, 그리고 신세계홈쇼핑과 쇼핑앤티를 볼 수 있습니다. 

 

웨이브 뉴스채널

 

종편도 MBN, TV조선, 채널A, 연합뉴스, YTN 등 볼 수 있습니다. 티빙 또한 자체 제공하는 실시간 방송 볼 수 있습니다만, 개인적으로는 웨이브가 카테고리 정리는 잘되어있다고 생각드네요.

 

지금까지 Allive TV 앱에 대해서 간단한 포스팅을 해보았습니다. 일반 개인이 만든 앱이지만, 안드로이드TV에서 너무나도 편하게 실시간 TV를 볼 수 있는 앱입니다. 설치방법이 어렵지 않으니 꼭 설치해보시기 바랍니다. 

 

 

이 포스팅이 도움이 되었다면, 아래 공감버튼(하트모양)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안드로이드TV, 미박스 관련 글 모음 자료

넷플릭스/유튜브 전용 셋톱박스, 미박스3 언박싱 개봉후기

미박스로 넷플릭스 시청시 뚝뚝 느려지는 경우 대처법

안드로이드TV박스 필수설치앱, x-plore file manager

안드로이드박스 실시간티비 시청 Allive TV

[미박스3 앱설치] 광고없는 유튜브, Smart Youtube 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