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공유/일반정보

넷플릭스 성인인증에 대한 궁금증과 해결방법

넷플릭스 성인인증 방법과 많이 질문하는 성인인증 오류시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서 간략하게 포스팅해보겠습니다.

 

 

넷플릭스에는 유난히 청소년 불가(이하 청불) 영화가 많이 보이는 이유는 뭘까요? 아마도 타 OTT 서비스와의 차별화를 위해서 넷플릭스에서 제공하는 영화, 드라마 콘텐츠가 속칭 수위가 높은게 아닐까 생각이 드는데요. 킹덤으로 시작된 넷플릭스의 최근 콘텐츠를 보자면 이용자들의 관심을 받는 작품들이 거진 다 청불이네요.

 

넷플릭스 청불영화 대표작들

 

정보통신법에 의해서 19세 이상의 스트리밍 콘텐츠나 게임 등의 서비스를 이용시에는 연령을 확인하기 위한 성인인증 절차가 있습니다. 비단 넷플릭스 뿐만 아니라 구글 스토어나 유튜브를 이용할 때에도 마찬가지로 아이핀이나 통신사 sms 인증 서비스를 통해 성인인증을 하고 있습니다.

 

 

 

 

 

 

 

 

여기서 많이 물어보는 부분에 대한 답변 하나! 

질문 : 넷플릭스 성인인증은 한 번만 받으면 되나요?
답변 : 성인인증은 최초 한 번 인증을 하면 일 년간은 유효합니다. 일 년이 지나면 다시 인증을 받아야 합니다.

 

넷플릭스 성인인증 방법

 

넷플릭스 성인인증을 하는 방법은 회원가입 후 이용하면서 자연스럽게 시작됩니다. (청불 콘텐츠 누르면 바로 최초 인증단계로 넘어가기 때문이죠) 자진해서 인증을 하려면 http://www.netflix.com/verifyage 에 접속을 해서 인증을 받는 방법도 있습니다. 어쨌든 절차는 같습니다.

 

 

이렇게 인증을 하라고 알림이 뜨거나, 빨간 박스안의 주소를 입력해서 들어가면 인증 화면으로 넘어가게 됩니다.

여타 성인인증하고 비슷합니다. 어려운건 없습니다. 

 

참고로 19세가 되었더라도 생일이 지나지 않으면 인증받을 수 없습니다. 어떤 분의 경우에는 인증받기 위해 VPN을 써서 우회해보면 어떨까 하는데, 넷플릭스 VPN은 해외 넷플릭스 콘텐츠를 즐기기 위함이나 접속불가 환경을 우회하기 위함입니다. 

 

넷플릭스 성인인증 오류의 경우

사실 성인인증하면서 오류가 나는 경우는 많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넷플릭스에서도 관련 내용에 대한 FAQ는 상세하게 설명하고 있습니다.

 

넷플릭스 고객센터 FAQ 성인인증 실패시...

 

이 와중에서도 가장 많이 질문받는 케이스는 아래 3가지 정도겠네요.

 

입력하신 정보가 맞지 않습니다.

내 정보를 잘못입력할 경우는 없을꺼라 생각되는데요. 이런 메시지를 보셨다면 꼭 확인해보셔야 할께 있습니다.

성인 인증은 통신사에 제공된 휴대폰 정보와 연동해서 확인하는 과정이기 때문에 체크를 못할 수도 있는 부분이 있는데요.

 

  • 알뜰폰을 이용하는 경우 이동통신사 재확인해봐야 합니다. SKT와 SKT MVNO는 다릅니다.
  • 이동통신사 수발신이 허용되지 않은 경우엔 성인인증 불가
  • 드문 케이스겠지만, 선불 휴대폰을 사용 중이라면 성인인증 불가
  • 더욱 드문 케이스겠지만, 휴대폰 개통할 때 여권을 사용했을 경우에도 불가
  • 더더욱 드문 케이스로 이름이 공백이나 하이픈(-) 포함해서 30자 이상인 경우도 SMS 서비스를 이용한 성인인증 불가

 

코드 요청 수가 한도에 도달했습니다.

어떠한 이유 때문인지 인증번호 요청을 많이 한 상황인지라 24시간 동안 인증이 불가합니다. 다시 시도하실 땐 신중하게 코드 요청하고 한 번에 인증하시길...

 

이 전화번호는 이미 넷플릭스에 등록되어 있습니다. 

이럴 경우에는 계정 정보에서 기존의 휴대폰 번호를 삭제 후 다시 추가하면서 성인인증 절차를 다시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넷플릭스 앱 또는 인터넷에서 실행하시면 됩니다. '더보기'를 누른 후 '계정'으로 들어갑니다.

 

'휴대폰 번호 변경'을 누른 뒤에 기존 비밀번호 입력 후에 '전화번호 삭제'를 누릅니다.

 

'휴대폰 번호 변경'이 '휴대폰 번호 등록'으로 바뀐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시 들어가서 새로운 번호 등록을 후에 저장을 누르면 성인 인증이 가능합니다. 

 

 

마치며

넷플릭스 성인인증 방법에 대해서는 약간의 논란이 되는 부분이 있습니다. 넷플릭스 멤버십 요금제를 활용한 공동 시청과 관련되어 있는데요. 각기 다른 최대 4명이 이용하게끔 되어있지만, 하나의 아이디로 이용하기 때문에 1명만 성인인증을 하게 되면 3명은 성인이 아니어도 이용이 가능하게 되어있는 구조 때문입니다. 

 

넷플릭스에서는 이러한 문제점에 대해서 인식을 하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요. 이러한 틈새를 보완할 수 있는 조치가 필요하지 않을까 싶기도 합니다.

 

<넷플릭스 큐레이션>

▶ 넷플릭스 TV연결 관련
넷플릭스(Netflix) 티비연결하는 8가지 방법
태블릿과 TV로 넷플릭스 보기(HDMI 케이블)
스마트TV에서 넷플릭스가 안보여요? LG스마트TV편
넷플릭스와 찰떡궁합 2015~19년 스마트TV 정보

넷플릭스 이용방법 관련
넷플릭스 멤버쉽 요금제에 대해서
넷플릭스 기프트카드 관련 자주묻는 질문/답변
넷플릭스 프로필별 시청기록삭제 방법
넷플릭스 프로필 잠금/해제 방법
넷플릭스 멤버십 해지 방법 간략예시
넷플릭스 스마트폰/PC/TV 화질 간단 비교
넷플릭스 성인인증에 대한 궁금증과 해결방법

넷플릭스 오류 관련
넷플릭스 HD,UHD 고화질이 나오지 않을 때 설정법
인터넷 속도와 넷플릭스 화질의 관계, 관련 오류
넷플릭스 TVQ-PB-101 오류발생시 대처법
아이폰, 넷플릭스 TV-크롬캐스트 미러링 및 검은화면

넷플릭스 추천 콘텐츠
집콕에 지친 당신에게 필요한 넷플릭스 드라마 8선


 
넷플릭스 기타

넷플릭스/유튜브 전용 셋톱박스, 미박스3 개봉후기

미박스 뚝뚝 느려지는 경우 대처법